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체험단 & 삶

대전 서구청이 품질을 보증한다는 안미자 떡과 푸드의 모시떡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2. 8. 29. 23:02
728x90
반응형

가끔씩 맛있는 떡이 생각이 날때가 있습니다. 서천하면 모시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고셍 가면 모시떡을 사오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대전에서 서구의 안미자떡과 푸드에서 나온 모시떡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건강한 웰빙떡으로 대전광역시의 영.유아 급식공급업체라고 합니다. 

대전 서구에서도 다양한 자영업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 행안부 지정 마을기업이면서 2018년에 대전광역시 서구청 품질 인증업체, 2019년에는 식품안전관리 인증, 2021년 대전광역시 인증을 받은 업체입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 같아라라는 말이 있지만 맛있는 모시송편을 하나 먹는 것으로 족해야 할 듯합니다. 모시풀 잎에 시금치 대비 β카로틴이 4배, 칼슘이 57배, 비타민 B1이 5배가량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모시풀도 재배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모시는 조선시대에 저마·구승백저포·십이승백저포·별승백저포·극상세저포·극세저포·상저포·흑저포·황저포·황세저포·홍세저포·자세저포·청저포·아청저포·예단백저포·진헌백저포 등의 기록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주기적으로 만나고 있는 사람에게도 이 안미자 떡과 푸드의 나눔을 하였습니다.  

아파트에서 살고 계시는 할머니가 모이는 곳에도 가서 나눔을 하였습니다. 모두들 맛있게 드셨다고 참 고마워하시더군요. 저도 떡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요. 모시떡은 달지도 않으면서도 맛있는 것이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나중에도 떡을 주문한다면 이곳에서 주문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