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4 2

충북문화관 제3회 빛그린회전 "Story of light (빛의 이야기)"

3월의 봄이 겨울처럼 느껴지기도 하지만 봄이라는 계절은 확실히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있을까요. 3월 중순을 지나서 청주에 자리한 충북문화관으로 떠나보았습니다. 다른 사람의 문을 열어본 적이 있었나요 문을 열었어도 그 안에 얼마나 많은 방이 존재하는지 본 적이 있었던가 생각해봅니다.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는 충북문화관의 대표적인 전시공간으로 뒷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이해하는 것은 예술작품을 보고 자신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것만큼 노력이 필요합니다. 충북문화관 숲속갤러리에서 예술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생각의 지평을 넓혀보기를 권해봅니다. 사람의 마음속을 보는 것처럼 예술작품을 감상해볼 수가 있습니다.  수억 개의 시냅스로 연결되어 ..

벚꽃이 피어나게 될 아름다운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시로 떠나봐요.

전국적으로 큰 불이 나서 저도 많은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불이 모두 잡히고 나서 조금은 마음이 편하게 청풍명월의 고장이라고 알려진 제천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청풍호라고 하면 제천을 대표하는 관광지이지만 4월이 되면 아름다운 벚꽃이 피어나는 대표적인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매번 이곳을 지나쳐가면서 한 번도 방문해보지 못했는데요. 이번 기회에 방문해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재천의 청풍호반에 자리했던 다양한 문화재 자원이 이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풍호는 1985년에 준공된 충주댐으로 인해 만들어진 호수로 청풍호가 자리한 곳에 흐르는 남한강의 옛 이름은 파수(巴水)였다고 합니다.  청풍호는 면적 67.5㎢, 평균 수심 97.5m, 길이 464m이며, 저수량은 27억 5000톤으로 다양한 체험도 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