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천안의 유일한 해수풀수영장 오션수영장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2. 14. 06:30
728x90
반응형

나이가 들면 들수록 좋은 운동이 수영이라고 하는데요.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수영이라고 합니다. 특히 장년층 이상이 되면 수영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천안의 오션수영장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1로 14에 있습니다.

크지는 않은 수영장이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있는 부모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오션수영장은 아쿠아, 에어로빅, 수영등의 다양한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천안에서 유일한 천연 해수풀인 오션 수영장은 수영장물에 인체의 체액염분농도(0.9%)와 유사한 염분농도(0.4-0.6%)를 인공적으로 조성한 후 전기 분해를 통해 복합 살균 물질을 발생시켜 수영장을 항상 맑고 보석처럼 빛나는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친환경적인 수영장이라고 합니다. 





크지는 않은 수영장으로 1층에는 남자 탈의실 입구가 있고 2층에는 여자 탈의실 입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1층에는 작은 까페공간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요즘 수영장은 공공수영장도 1층에 이렇게 까페공간을 조성해놓은 곳도 많이 있습니다. 수영하기 전이나 수영하고 나서 한 잔의 커피는 여유를 선사합니다. 





2층에는 여자 탈의실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고 수영장을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공간도 있습니다. 



총 25미터의 7레인으로 조성된 오션 수영장입니다. 유달리 물이 깨끗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저도 수영을 좋아하지만 수영장 물이 계속 염소소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오래하면 피부가 따갑기도 한데 천연해수풀은 그런 것이 좀 없더라구요. 




3층은 운동을 할 때만 운영되는 헬스장입니다. 일반 헬스장과 달리 몸으로 운동하는 위주의 헬스장입니다. 



회의같은 것을 하던가 사람들과의 모임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회의실도 있는데요. 회의공간의 이용문의는 사무실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오션수영장의 특장점은 친환경 천연해수풀로 락스가 아닌, 소금 전기분해를 통해 복합 살균 물질을 발생시키는데요. 아이들의 눈과 피부에 자극이 없고 물에 의한 질환을 최소화 한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