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천안에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했던 스시집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0. 12. 06:30
728x90
반응형

음식점 : 스시덴

충남 천안시 동남구 터미널4길 4-1

041-562-6363



지방선거가 있어서 올리지 못하다가 선거가 끝나고 나서 이제서야 올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천안에 왔을 때 이곳에 와서 식사를 하고 갔다고 하는데요. 저는 우연하게 들어갔다가 사진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천안 터미널의 신세계 백화점 건너편에 보면 이렇게 나이드신 분들이 가는 음식점들이 있고 정면으로 넘어가면 젊은 사람들이 주로 가는 음식점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한적한 곳을 어떻게 알고 와서 식사를 했는지가 궁금한데요. 구석구석에 문재인 대통령과 찍은 사진들이 있습니다. 참치로 유명한 천안의 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서 그냥 다찌에서 식사를 주문했습니다. 스시덴은 참치 전문점을 지향합니다. 


이런걸 보고 트릭아트라고 하는데요. 스시집 내부에는 이런 그림들이 여러개 걸려져 있습니다. 


얼마전 일본을 갔다와서 그런지 저런 등이 익숙하게 느껴지네요. 


우선 장국이 먼저 나옵니다. 장국은 일본 미소 된장으로 끓여져서 담백합니다. 


주문한 먹음직스러운 장어초밥이 나왔습니다. 장어초밥의 가격은 12,000원으로 12개 정도가 나옵니다. 포장하면 조금더 줄지도 모릅니다. 


다음번에는 시장에서 장을 봐서 장어초밥 만들기에 도전을 해봐야 겠습니다. 결국 질 좋은 장어를 구하고 양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맛이 결정될 듯 합니다. 


장어는 지금까지 모든 남녀노소의 건강식으로 사랑을 받고 있죠. 가격대도 약간 있긴 하지만 가끔 한 번씩 먹어주면 몸이 보양되는  것 같아서 좋습니다. 



참치를 주문하면 이렇게 심플하게 밑반찬이 나옵니다. 지난번에는 거제도를 갔다가 우연하게 문재인 대통령의 생가를 가본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우연하게 장어초밥을 먹으러 들어갔다가 문재인 대통령의 흔적을 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