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컬쳐 21

공주에서 만난 아이스발레단 내한공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5. 8. 18. 08:00
728x90
반응형

한국에서 문화생활을 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는 바로 서울입니다. 지방도시에서 국립 아이스발레단 내한공연을 접하기는 쉽지는 않죠. 그런데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은 국내의 지방도시를 순회하면서 내한공연을 보여주고 있어서 지방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정통 클래식 발레와 빙상 스포츠의 꽃, 피겨 스케이팅을 결합한 아이스발레는 발레 공연의 우아함과 함께 역동적이면서 화려한 기술도 만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속에서 새하얀 은반 위에 펼쳐지는 아이스 발레를 구경하는 것도 더위를 피하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샹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발레단은 좋은 무대를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해 전직 피겨 스케이팅 챔피언들과 국제 대회 우승자들을 영입했다고 합니다.

 

무녕왕릉의 지근거리에 있는 공주 문예회관은 공주에서 가장 큰 공연장으로 많은 문화공연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타들어갈 것 같은 날씨를 뒤로한채 건물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이곳의 공연티켓의 가격은 4단계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VIP석 35,000 / R석 30,000 / S석 20,000 / A석 10,000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발레단 공연에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커플끼리 와서 VIP석에 앉아 있던 사람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여긴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가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거든요"

"여기 VIP석인데 안비싸건 같아요?"

"저흰 앞 에서 보는 것을 좋아해요"

"그럼 공연 잘 보세요"

 

아이들 두명을 데리고 온 주부분이 계셔서 다시 한번 물어봤어요

"공주에 사시는거에요?"

"예 공주에 살죠"

"평일 낮에 공연을 보러 오셨네요"

"이런 공연 공주에서 보기 힘들거든요 그래서 아이들과 왔어요"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이 공연을 보러 이곳에서 줄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날의 아이스발레단의 공연은 바로 신데렐라입니다.

'재투성이'라는 뜻의 <신데렐라>는 프랑스 동화작가 샤를 페로의 1697년 작품으로 '거위 아주머니 이야기'에 있는 '상드리 용'이 원작입니다. 비슷한 한국의 설화로 '콩쥐팥쥐'가 있죠. 그래서 더 한국사람들에게 익숙하고 사랑을 받는 모양입니다.

 

미국과 유럽 관객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는 '신데렐라'는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아이스 발레단이 자랑하는 최고의 레퍼토리중 하나라고 하네요.

 

 

신데렐라 1막 : 늘 말다툼을 하는 두 자매와 새 엄마, 미움 받는 의붓딸 신데렐라가 한 집에 살고 있다. 어느 날 한 노파가 집으로 찾아와 먹을 것을 달라고 하는데, 모두 무시하지만 신데렐라만이 노파에게 빵 한 조각을 건넨다. 왕실에서 열리는 무도회장에 가지 못해 슬퍼하는 신데렐라 앞에 요정이 나타나 아름다운 의상과 마술 마차를 선물로 주며 신데렐라를 무도회장으로 인도한다. 하지만 밤 12시에 다시 재투성이 소녀로 변할 것이라 경고한다.

 

 

 

신데렐라 2막 : 왕궁에서 왕자가 베필을 선택하는 화려한 무도회가 열리고 있다.

신데렐라가 무도회장에 들어오자 아무에게도 관심이 없던 왕자는 한눈에 반하게 되고 자정이 다가오는지 모르게 둘은 춤에 흠뻑 빠지고 만다. 자명종이 울리는 순간 놀란 신데렐라는 튀어나오다 유리구두 한쪽이 벗겨지고 만다. 유리구두 한 쪽을 들고 신데렐라를 찾아나선 왕자는 마침내 초라하고 남루한 복장의 재투성이 소녀 신데렐라를 찾아내고, 왕자와 신데렐라는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게 된다.

 

 

이 공연을 만들기 위해 피겨스케이팅의 여왕인 김연사 선수의 공연을 다수 진행한 한국 치ㅗ고의 아이스링크 제작팀이 30시간동안 특별 공법으로 공연장의 일반 무대를 아이스링크로 탈바꿈하였다고 합니다.

 

 

공연을 보니 일반 정규 발레와달리 판토마임과 친근한 표정을 통해 편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음악과 동화 속 친근한 스토리와 함께 토슈즈 대신 스케이트를 신은 무용수들이 익숙한 캐릭터로 등장하더군요. 관객들은 공연을 즐기다가 어느새 동화되어서 박자에 맞춰서 박수도 쳐주기도 합니다.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5에 위치한 공주문예회관에서는 아이스발레단 공연말고도 다양한 공연이 매월 열리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공연은

<연극 만화방 미숙이>

공연 : 2015.08.28 ~ 2015.08.30

입장료 : 전석 10,000원

예매 : 인터넷 예매 및 현장예매

 

 

예매문의 041 840 2203

http://acc.gongju.g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