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컬쳐 21

선택당한자, 조건만 주어지면 잔인해질 수 있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5. 6. 30. 08:00
728x90
반응형

선택받은자와 선택당한자와의 차이는 무엇일까. 전자는 긍정의 의미이고 후자는 부정의 의미가 강하다. 영어로 chosen이고 해석하면 선택당한자라는 이름의 미드는 일명 데스게임이다. 그것도 범죄자나 사이코패스가 아닌 아주 평범한 사람을 뽑아 그런 게임을 시키는 것이다. 감시자들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선택당한자는 물고 물리는 관계속에 있다.

 

죽여야 하는 대상이 찍힌 사진과 실행해야 되는 시간이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총 한자루가 들어가 있는데 처음 받을때는 어리둥절하기만 하지만 이내 위협이 시작되고 어쩔수 없이 움직여야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들이 피해자를 위협하는 방법에는 단계가 있다. 1단계는 자신 역시 살해대상자가 되었다는 것을 암암리에 알리고 2단계는 주변사람중에 가장 소중한 사람을 납치하게 한다.

 

현재 선택당한자는 시즌3까지 방영되었으며 하나의 시즌에 6개정도의 애피소드가 들어가 있다. 미니 드라마에 가깝다. 하나의 시즌을 모두 이어보면 140여분밖에 되지 않는다. 만약 당신에게 공식적으로 살인을 할 수 있는 면허를 준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미군에 자원하는 사람들을 조사해보면 두가지 스타일이 있다고 한다. 첫번째는 애국심에 의해 행동하는 사람과 두번째는 공식적으로 살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기 위해서라고 한다. 육식동물들은 자신이 살기 위해 딱 먹을만큼만 다른 동물을 죽인다. 필요하지 않는데도 다른 생물을 죽이고 비축해두고 이것을 거래까지 하는 것은 인간분이라고 한다. 인간의 내면에는 잔인한 속성이 자리하고 있을지 모른다.

 

 

 

Nikky Whelan이 맡는 로라는 남편인 이언이 돈을 벌기 위해 가정을 등한시하자 사이가 안좋아져서 별거를 시작한다. 이언이 의문의 상자를 받고 자신의 딸이 위협에 처하자 급속도로 이언과 다시 가까워지기 시작하고 평범한 가정을 꿈꾸지만 이젠 불가능하다. 자신의 가족을 구하기 위해 조금은 과감해지지만 충분히 잔인해지지는 못한다.

 

 

시즌1,2에서 중심인물은 바로 이언이다. 히어로즈에서 인기를 끌었던 Milo Ventimigila가 그 역할을 맡았는데 나쁜녀석들을 변호하는 나쁜 변호사인것은 사실이지만 사람을 죽일정도는 되지 못하는 사람이다. 아주 평범해보이는 치과의사를 죽여야하는데 양심의 가책을 느낀다. 감시자들에게서 가족들을 데리고 도망을 치지만 지구 어디서도 그들에게서 벗어날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제이콥 오어의 여자친구로 등장하는 에이버리는 ER담당 의사이다. 제이콥의 룸메이트 맥스와 이미 그렇고 그런 사이였던것 같은데 게임을 조금더 즐겁게(?)하려는 맥스의 배려로 제이콥 오어에게 접근한다. 게임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자신의 안위를 위해 쉬쉬한다. 제이콥과 서서히 가까워지면서 게임에 휘말리게 된다.

 

 

감시자들에게 이쁨을 받기 시작하는 제이콥 오어는 무소유론자이다. 미국에서 MIT와 비슷한 수준으로 평가받는 스탠포드 공대를 나왔지만 바텐더 일을 하며 잘 살아간다. 그에게 상자가 배달된 것은 그의 절친이라는 맥스 덕분이다. 맥스는 같은 대학을 나온 후 보안 시스템 회사를 차려 돈은 벌었지만 더 자극적이고 쾌락적인 것을 찾아 돌아다니는 캐릭터다.

 

제이콥 오어는 상자를 배달받고 직접 죽여야 되는 대상인 은행가를 찾아가지만 그가 선량해 보이는 사람이라 생각해서 돌아나온다. 그러나 선량해보이는 그 은행가는 4년이 넘게 그 게임에서 살아남은 악마같은 사람이었고 그를 죽이면서 일약 스타로 떠오른다.

 

 

제이콥 오어의 친구 맥스로 분한 Brandon Routh는 이미 새로운 슈퍼맨으로 얼굴이 알려진 배우다.

돈으로 못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이 남자는 자신의 절친인 제이콥을 게임에 끌어들인다.

게임을 조금 더 즐겁게 하기 위해 자신과 관계가 있었던 여자친구 에이버리를 제이콥에서 선물(?)까지 하면서 말이다. 결국 그 역시 시즌3에서는 게임에 휘말리며 생각이 변하기 시작한다.

 

 

마지막에 가장 큰 변수로 등장하는 조시역은 Rose Mcgowan이 맡았다. 두 아이의 엄마이면서 플레이어들에게 이미 악명이 높은 고스트로 알려져 있다. 시즌2에서 뜬 제이콥을 잡기 위한 플레이어로 투입된다.

 

이런 잔인한 게임이 가능한 것은 정부 고위관계자뿐만이 아니라 FBI, 경찰, 의료관계자등 광범위하게 엮여 있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 벌어져도 모든 것을 덮을 수 있는 사람들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