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다(1000)/20세기영화

홍콩영화 전성기의 여신 3인방 영화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4. 5. 23. 06:30
728x90
반응형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의 홍콩영화를 이끌던 여성스타 3인방을 생각하면 세명을 꼽을 수 있다. 관지림, 임청하, 왕조현이 있다. 청소년과 남자들의 마음을 훔쳐가던 여성들의 매력을 디지털 케이블 VOD로 만나볼 수 있다. 세명의 배우들의 특징을 꼽으라면 사극에 어울리는 배우들이라는 것이다. 현대적인 영화에도 출연했지만 그다지 큰 인기를 누리지는 못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요즘에는 집에서 편하게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다. 디지털 케이블 VOD에는 즐겨보았던 대부분의 영화가 담겨 있다.  갑자기 추억에 젖고 싶을때는 옛날에 봤던 영화를 찾아본다.

 

원조여신 왕조현

 

1967년생인 왕조현은 올해로 47살이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태어나서 15살의 어린나이에 광고모델로 데뷔한다. 천지현문, 타공황제, 귀신들의 원환, 대나팔, 의개운천, 대소동등에서 주연을 맡았으나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다.

 

그녀가 출연한 VOD로 볼만한 영화를 꼽으라면

1987년작 천녀유혼 : 요재지이에도 나오는 스토리로 귀신과 녕채신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1990년작 천녀유혼2 : 이전작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로 환생을 통한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1991년작 천녀유혼3 : 천녀유혼2와는 연결성은 별로 없지만 왕조현만은 아름답다.

1992년작 시티헌터 : 일본 유명만화를 원작으로 성룡이 여자를 밝히는 캐릭터로 나온다.

1993년작 동방불패2 : 홍콩여신 임청하와 같이 출연한 작품으로 다소 강한 캐릭터로 등장한다.

1993년작 청사 : 장만옥과 같이 출연한 영화로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재미있게 본 왕조현의 영화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청초한 여신 관지림

 

1962년생인 관지림은 올해로 53살이다. 여신 세명가운데 유일하게 중국 홍콩 출생이다. 훤칠한 키에 큰눈이 매력적인 그녀는 가끔 미디어에 등장한다. 조금은 늦은 나이인 20살에 데뷔를 했는데 한국에 그녀의 매력을 한번에 알린 영화는 바로 칠복성이다. 남자들만 득실대는 집에 들어가서 목욕탕에서 보여주는..보일듯 말듯한 매력덕분에 기억에 명확하게 남아 있다.

 

그녀가 출연한 VOD로 볼만한 영화를 꼽으라면

 

1985년작 칠복성 : 비중이 크지 않았지만 그녀의 매력은 충분히 발견할 수 있다.

1986년작 용형호제 : 어드벤처형 영화로 인기가 많았던 작품이다. 가련한 여인으로 등장한다.

황비홍 시리즈 : 기억하기로 시리즈물로 연속해서 등장한 영화중에서 가장 인기있었다.

1992년작 동방불패 : 관지림이 강한 캐릭터로 등장했던 영화..비밀조직 수장 임영영 역할

 

 

남장여신 임청하

 

1954년생인 임청하는 올해로 60살이다. 내년에는 그녀 역시 환갑잔치를 할 모양이다. 대만출신으로 1973년 영화 ‘창외’에서 선생님을 짝사랑하는 여고생 역으로 데뷔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 알려지기로는 강한 캐릭터로 인상이 깊었으나 70년대 임청하는 대만에서 활동하면서 청순가련의 대명사였다. 내기억에 그녀를 가장 먼저 만난 영화는 성룡을 인기스타로 자리매김한 폴리스 스토리에서 두목의 애인으로 등장했을 때이다.

 

 

 

그녀가 출연한 VOD로 볼만한 영화를 꼽으라면

 

1985년작 폴리스 스토리 : 조직비리에 대항하는 성룡과 애인으로 등장한 임청하의 풋풋함

1992년작 동방불패 : 이 영화에 출연하고 나서 이후 그녀는 강한 모습으로만 등장한다.

1992년작 신용문객잔 : 정말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중에 하나 중국무협 세계에 대한 환상을 보여준다.

1993년작 백발마녀전2,3 : 어찌나 인기가 많았는지 한 해에 시리즈가 같이 개봉한다.

 

 

과거 비디오에 대한 추억과 현재 VOD 서비스가 만나니 좀 색다른 느낌이다.

 

홈초이스가 최신 영화가 아니더라도 이런 추억의 영화를 모아서 프리데이 이벤트를 하는것도 기대해봄직하다. 홈초이스는 지난 2월부터 매월 1일 최신 영화 VOD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데이를 실시해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