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食客의 요리

몸에 좋다는 블루베리를 듬뿍 섭취하는 시간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5. 25. 09:00
728x90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신맛이 나는 과일은 자주 안먹게 되더군요. 특히 어떤 과자에 들어가 있을경우 먹어본적이 있지만 블루베리만 따로 먹어본적이 별로 없는듯 합니다. 달콤한 식용열매 때문에 귀중히 여겨지며, 열매에는 비타민 C와 철(Fe)이 풍부하다는 그 블루베리를 주문해 봤습니다.

 

 

이렇게 한팩으로 잘 포장되어 있는 블루베리의 효능은 거의 만능입니다. 전부를 믿을수 있는것은 아니겠지만 한번 살펴보면 우선 시력을 보완해주고 콜레스테롤 감소효과가 있고 두뇌건강, 심혈관계, 암예방, 복부비만 예방, 노화방지, 요로감염증 방지에 좋다고 하네요.

 

블루베리의 섭취는 바로 이렇게 생과일형태가 가장 좋다고 하지만 가격이 비싸면서 제품 보존이 어렵다는것에 한계성이 있어서 냉동건조한 파우더 형태나 냉동건조의 캡슐형태로 섭취합니다.

 

자 이렇게 한수저에 6개정도가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한수저 먹어보니 시큼한것이 오렌지등과는 느낌이 틀립니다. 그렇다고 해서 체리같은 형태의 맛은 아닙니다.

 

지민이도 몸에 좋다는 블루베리를 먹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잠에서 깬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아주 무표정하게 블루베리를 먹어보고 있습니다.

 

250g에 10,000원가까이 하니까 저렴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냉동생과로 무농약 블루베리는 자연해동하여 생과로 먹거나 갈아서 요구루트등에 넣어서 먹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한 투자인가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