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월평동상권 맛집

중독되는 묘한 음식 사천탕면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0. 11. 2. 06:30
728x90
반응형

대전에는 사천탕면을 잘하는곳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아주 예정부터 제가 자주 가던집인데 블로그를 하고 나서 한번도 못가보다가 얼마전에 가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중국요리 동천홍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이집은 평일에도 항상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스빈다. 대전에도 짬뽕을 잘하는집이 몇곳은 있지만 맑은 국물의 사천탕면을 잘하는곳이 이곳이 제일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대전 둔산에 가보면 차대기가 매우 복잡한 도로가 있는 선사유적지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점심때나 저녁때나 이곳을 갈때면 차대는것이 항상 고민인곳이죠.

 중국식당답게 황금색의 문양이 돋보입니다.

 중국집은 양파와 단무지가 빠지면 매우 섭섭하죠. 이런 상식도 깨면 좋을텐데..

 한국에서는 중국집도 꼭 김치가 있어야 하죠.

 중국집에 갔는데 이렇게 차가 안나와도 속상합니다. 따뜻한 온수에 향긋한 향이 담긴 차 한잔은 식사를 기다리면서 먹기에 아주 적당합니다.

 드디어 나온 사천탕면입니다. 뽀얀 국물의 사천탕이 약간은 느끼해볼수도 있지만 향긋한 향신료의 냄새가 물씬 풍겨나옵니다.

 면발은 먹기에 딱 적당한 끈기와 쫄깃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쫀득쫀득한 면발이 맛이 좋습니다.

자꾸만 국물으로 수저가 갑니다.  묘한 향이 풍기는 사천탕면의 매력은 국물을 비워야 될것 같은 강박관념으로 입맛을 이끕니다. 

 사천음식하면 매운맛이 특징인데 이 사천탕면은 사천성지역과는 별로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 중국 사천은 7가지 맛이 강조가 되는데 마, 고, 신, 감, 산, 함, 향이 특징인데 그런 기준으로 보면 사천탕면은 별다르게 연관은 없을것 같지만 우선 이런 특이한 국물의 추억은 오래동안 기억됩니다.

 

△ 상호 : 동천홍

△ 메뉴 : 짜장면 (5,000), 삼선간짜장 (7,000), 사천탕면 (7,000), 사천탕밥 (7,000), 삼선우동/삼선울면 (7,000)

△ 예약문의 : 042-482-6267

△ 주소 : 대전 서구 월평동 279

△ 주차 : 이면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