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食客(제주 서귀포)

식객 일흔세번째 이야기 갈치의 모든것 '칠십리 갈치'

어린왕자같은 식객 2008. 9. 10. 16:17
728x90
반응형

아직 갈치회를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도 많을텐데 오늘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갈치 전문점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이곳은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765-5에 위치한곳으로 가는길은 서귀포 정방폭포에서 칠십리길을 따라 서귀포항으로 가다 보면 여객선 터미널에 못미쳐 '칠십리 갈치요리전문점'이 나옵니다.  밤새 낚시바늘이 달린 주낙으로 잡은 갈치를 다음날 아침 수협 경매장에서 사서 그날 갈치회나 조림, 구이, 국으로 사용한다니 품질은 믿을만한것 같습니다.

 

 

 이곳이 칠십리 갈치전문점의 전경입니다.

 갈치조림인데 예전에는 이렇게 큰 갈치가 있는지 몰랐는데 생각외로 상당히 큰 갈치들이 많이 잡히는가 봅니다. 갈치조림의 양념은 약간 매콤한듯하면서 감칠맛이 도는데 담백한 갈치살과 잘 어우러져서 그 맛이 좋습니다.

 이날 사진기가 별로 안좋아서 그리 맛깔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갈치구이인데  크기는 상당히 큽니다. 무슨 고등어도 아닌것이 이렇게 몸통이 크게 나온것은 처음 봤습니다. 매우 담백한것이 일품입니다.

 이것은 갈치탕의 사진입니다.

 이사진은 갈치회가 나왔을때의 한상차림을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이것이 현지에 가지 않으면 먹기 힘들다는 바로 그 갈치회..갈치가 별로 좋지 않을경우 양념도 하고 깨도 뿌리긴 하는데 이곳은 아무런 양념이나 맛에 영향을 가는것을 아무것도 안해서 더욱 담백한 느낌이 입안 가득한 포만감으로 전해진것 같습니다.

 

△ 상호 : 칠십리 갈치

△ 메뉴 : 1인분 (10,000~20,000)

△ 예약문의 : 064-762-2366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756-5

△ 주차 : 전면주차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