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충청남도가 지원하는 농촌육복합산업인증사업자 보령 우유창고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4. 4. 19. 07:24
728x90
반응형

농업 6차산업화가 ‘농촌융복합산업’으로 이름을 바꾼 지 1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6차산업은 많이 들어봤는데 농촌융복합산업은 최근에 처음 들어봤는데요. 농업 6차산업화의 공식 명칭은 농촌융복합산업이라고 합니다. ‘농촌융복합산업법’은 농업인 또는 농촌지역 거주자가 농촌지역의 농산물·자연·문화 등 유형·무형의 자원을 이용, 식품 가공 등 제조업과 유통·관광 등 서비스업과 이와 관련된 재화·용역을 복합적으로 결합해 제공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높이는 산업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보령시에는 우유창고라는 곳이 있는데요. 이곳은 충청남도, 농림축산식품부등에서 인증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라고 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인증을 받은 사업자입니다. 농업과 농식품산업을 선도하는 자랑스런 농식품 기업으로 NH농업은행에서 지정을 했다고 합니다. 한살림 가공생산지이기도 합니다.  

탁트인 곳에서 사람들도 찾아오고 젖소도 키우며 다양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보령을 오래간만에 방문해서 우유창고라는 곳을 들려보았습니다. 곳곳에 충청남도와 관련한 인증이 있는 것을 보고 이곳이 오래도록 이곳에서 사업을 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충남도가 이마트 천안점과 농촌 융복합산업 제품(이하 6차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으며 6차산업 제품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지역 농업의 발전과 농촌경제의 활력으로 이어지도록 힘껏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할 것이라고 합니다.  

주변에서는 보령의 우유창고라는 곳을 생각보다 많이 알고 있더군요. 우유창고에서 생산되는 제품이 유명커피숍에도 공급이 되어서 관련 문구를 본적이 있다고 합니다.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진 탓으로 대천해수욕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으레 들르는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은 이곳에서는 우유와 관련된 먹거리도 정말 다양했습니다. 요즘에는 우유가격도 올라서 빵값도 무시할 수가 없거든요. 

현지 목장에서 생산한 우유를 가공, 판매하고 관광과 체험, 견학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보령우유는 유기농 우유의 선구적인 기업이며 10여년 전부터 유기농 우유를 생산했고, 가공과 판매 시스템까지 갖춘곳이라고 합니다. 

맛있는 먹거리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생산농가와 함게 힘을 합쳐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있는 우유창고는 시대의 흐름을 잘 읽고 SNS도 적극적으로 잘 활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유창고

충남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573

목장크림라떼 (7,500), 카페라떼 (7,000), 플랫화이트 (6,500), 아메리카노 (6,000), 애플유자티 (6,500)

주차 가능, 예약 불가, 포장 가능, 배달 불가, 와이파이 가능, 휠체어접근 가능, 반려동물동반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