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올해 가을 충남에서 핫했던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3. 12. 5. 07:39
728x90
반응형

올해 첫번째로 열렸다는 축제 제1회 2023글로벌 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은 제대로 흥행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흥행한 축제는 보령에서 열리는 머드축제말고는 많지가 않은데요. 저도 직접 가서 보니까 정말 흥행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간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제1회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은 지난 2019년부터 기획됐지만 아프리카돼지열병, 코로나19 등 연이은 악재로 개최된 것을 저는 지금도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열리지 못할까봐 약간 걱정이 되었는데요. 다행히 축제가 열려서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은 전국 최대 축산군인 홍성의 장점을 살려 신선한 축산 재료로 바비큐와 먹거리존을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선보여서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축제장을 돌면서 어떤 먹거리가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바베큐 시설을 활용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유튜버 정육왕·취요남·문츠 등 유튜버들이 운영하는 바베큐존에도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홍성에서 인기가 있는 고기를 굽는 모습도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런 모습을 보면서 고기와 먹거리를 먹는 사람들이 축제장을 가득 채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오색 빛의 불꽃놀이와 DJ EDM 파티는 홍주읍성의 밤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습니다.

전에는 이런 물이 있었나 싶은데요. 이곳이 성으로 활용이 되었을 때 나왔던 물을 다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충남에 성지가 많은 이유는 중국과 가까웠던 지리적인 이점도 있었지만 한국 천주교의 태동과 전파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곳이기에 그렇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충청남도 내 천주교 성지는 천안 성거산 성지, 아산 공세리 성당, 남방재 성지, 당진 솔뫼·신리·원머리 성지, 합덕성당, 서산 해미 순교성지, 보령 갈매못 순교성지, 공주 수리치골 성지, 황새바위 순교성지, 예산 배나드리·여사울 성지, 홍성 홍주성지등이 남아 있습니다. 

저랑 일행들도 고기를 주문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불고기와 함께 나온 파채를 먹으면서 지인들과 한잔을 기울였습니다.  

역시 축제에서는 먹거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먹거리를 위해 찾아와서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홍성군에 따르면, 3일 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 수가 45만명을 돌파했으며, 홍성군민까지 50만명이 넘는 사람이 글로벌 바베큐 페스티벌로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거리를 사기 위해 기다리는 장면을 보는 것도 또 하나의 볼거리였습니다. 

문화가 형성됐고 숙박까지 하며 축제장을 한 곳도 빠지지 않고 즐기는 축제 트렌드를 만들어간 이번축제에서는 고속버스 홍성터미널 전석 매진! 홍성 지역 숙박업소 매진을 통해 대한민국이 홍성에 빠져들었으며 30만명을 기준으로 준비했던 음식들이 축제 둘째 날 동날 정도로 성황리에 운영돼 축제 피날레인 마지막 날을 위해 추가로 음식을 준비했다고 하니 내년이 기다려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