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일상다반사

대덕구의 공동체와 다양한 소식을 접하는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3. 12. 22. 07:42
728x90
반응형

대덕구라는 지역의 공동체 문화와 더불어 다양한 소식을 빨리접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송촌동 행정복지센터가 자리한 건물에 가면 3층에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소식과 더불어 교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9월이 되면 많은 행사가 열리는데 관련된 행사소식도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동체 문화라는 것은 이제 더욱더 가치있고 중요한 것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공동체가 무너지게 된다는 것은 신뢰사회의 근간을 흔드는 것이니까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수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 계단을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올라가면서 좋은 문구를 접하는 것은 기분전환도 됩니다.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는 문구처럼 가장 좋은 소식을 빨리 전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는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 사이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문의는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 (042-623-1500)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곳에 커피나 간단한 음료를 마실 수도 있고 공동체 이용공간등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모임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곳에서 모임을 하실 수도 있는데요. 모임후에는 뒷정리 및 사용물품 원위치를 하고 담당자 확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오래간만에 이곳에 올라와서 송촌동의 모습을 지켜봅니다. 자주 송촌동을 들리기는 하지만 주로 동춘당고택을 들러보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2023년도 이제 2/3가 지나가고 1/3만이 남겨두고 있습니다. 2023년도 사업 및 활동 현황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일반공모로 모이자, 해보자, 가꾸자, 건강, 친환경으로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통해 좋은 마을 만들기를 했으며 좋은 마을 만들기 성과 공유회로 상반기에 진행이 되었고 하반기에는 11월에 진행을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성장단계별 맞춤교육과 마을공동체 종합대학, 주민자치 학교, 주민자치 종합대학을 운영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8월 25일부터 오는 9월 25일까지 대덕구에서는 오! 마이러브 대덕 영상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찾아간 날도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의 통기타 배우기가 한참이었습니다. 노년에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하는 것은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일자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인데요. 일자리가 필요한 분들은 대덕구에 자리한 행정복지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9월이 되었으니 금방 10월이 올텐데요. 10월에는 제22회 대청호 마라톤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대청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대청호 마라톤대회는 10월 15일입니다. 또 다른 행사를 소개해드리면 뚜벅뚜벅 대덕소풍이라고 해서 오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까지 대덕구 일원을 걸어보는 것인데요. 대덕문화원에서 출발하는 이 행사는 문화재소풍과 풍경소풍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차는 9월 11일, 2차는 9월 12일이며 비래동 느티나무, 고인돌, 옥류각, 송애당, 쌍청당을 돌아보고 풍경소풍은 3차 9월 13일 4차 9월 14일에 취백정, 차윤주, 차윤도 효자 정려각비, 대청댐 물문화관을 돌아보는 행사입니다. 참가비는 3,000원으로 점심식사와 기념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