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전라)

아름다운 자연과 승마를 해볼 수 있는 용머리고을과 익산승마장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3. 9. 23. 07:45
728x90
반응형

여름 휴가를 다녀오셨나요. 휴가가기에 좋은 계절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은 여름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익산에도 휴가를 갈만한 곳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용안면에 자리한 용머리고을이 있습니다. 금강과 탁 트인 비옥한 평야 사이를 가르는 용두산에서 무학산에서 이른 줄기가 마치 용의 형상을 보는듯하여 지어진 이름의 마을입니다. 

저는 지곳 용머리고을은 처음 와서 그런지 이곳 마을 이름과 관련된 설명이 흥미로웠습니다. 용두리, 법성리, 석동리, 난포리라는 마을은 각각 독특한 색채가 있습니다.  이 부근에서는 금강유역을 따라 형성된 비닐원예단지에서 쌀, 수박, 딸기, 청국장, 방울토마토, 포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용머리고을은 머무르면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농촌에서 바캉스를 보낸다는 것을 두고 촌캉스라고 한다고 합니다. 익산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여러곳이 있는데요. 그중에 한곳이 바로 용머리고을입니다.  

요즘에는 안전하다는 이슈가 가장 큰 비중이 있다고 합니다. 가족 중심의 개별여행지인 이곳은 시원한 강바람을 따라 자전거와 함께 바람개비길을 거닐 수 있으며 농악체험과 떡 만들기, 농산물 수확 체험 등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이색 체험들이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익산을 흘러가는 강을 상징하듯이 물길을 재현해두었습니다. 물이 흐르도록 해서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조성을 해두었다고 합니다.  

용머리고을의 옆에는 익산승마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익산시 용안면에 있는 공공 승마장은 야간승마 강습 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일반인 승마 강습, 재활 승마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승마장 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이용료 및 기승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승마장 이용은 1회 기승, 쿠폰회원, 월회원, 승마체험, VR말 산업 체험관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1일 기승은 1회 40분 이내, 승마체험은 1회 10분 이내라고 합니다. 휴식시간은 12시에서 14시까지입니다. 

용안면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승마장이 위치해 있어 최신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강습과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고 해서 입소문이 난 곳이라고 합니다. 가상현실을 활용해 다양한 승마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XR 말산업체험관과 포니랜드 체험관 등이 조성되고 있어서 매력이 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공공승마장 답게 말을 타는 기수들의 모습이 조형물로 만들어져 있는데요. 하늘로 올라갈 것처럼 보이는 모습에서 역동성이 느껴집니다.  

마사에는 이곳에서 체험해보고 접해볼 수 있는 말들이 쉬고 있습니다.  

 

말은 우리 인간과 가장 많은 교류를 하면서 함께해온 동물중 하나입니다. 물론 말이 비싸기도 하지만 승마체험을 통해 접해볼 수 있으니 경험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승마등의 체험을 하게 되면 바로 이곳에서 말을 탈 수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승마를 여러번 경험한 적이 있는데요. 처음에는 약간 망설였지만 계속 하다보면 재미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말과 교감하는 느낌이 들면 더욱더 좋습니다. 

익산 공공승마장을 이용하시려면 전화(063-862-7871)해서 예약을 해서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말은 민감한 동물이기 때문에 태풍이나 자연의 변화가 크다면 운영이 힘들 수가 있습니다. 운동화 바지를 입고 편안하게 마음을 가지고 가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익산 승마장의 XR 말산업체험관에는 카페공간도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이곳을 찾았다면 승마를 체험해보고 쉬면서 하루를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농촌 생활부터 자연생태체험도 할 수 있는 용머리마을에서 휴가를 보내보고 익산 승마장에서 체험도 해본다면 알찬 여름의  8월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