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에너지 그린도시, 스마트 시티로 나아가는 보령시청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3. 6. 30. 07:4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전국의 수많은 지자체들이 지향하는 방향중에 하나가 바로 에너지 그린 도시입니다. 스마트 시티라고 하는 것은 도시가 스마트하게 관리되어 최적화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는데요. 보령시가 바로 에너지 그린도시와 스마트 시티 솔루션으로 도시를 미래로 나아가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래간만에 보령시청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보령은 건강한 도시와 행복한 도시를 지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령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스마트 시티 솔루션 확산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머드축제로 잘 알려진 보령시가 이제는 스마트 시티로 나아가게 되는 것인가요. 

지금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기간으로 행정안전부와 보령시가 안전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령시청에 들어오면 보령시의 특산품과 보령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령시가 지향하는 에너지 그린도시의 신재생에너지원은 자연에서 얻어지는 것들입니다. 태양이나 풍력, 수소 등이 대표적입니다. 물론 이 동력원을 만드는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되기도 하지만 유럽은 이를 줄이는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령시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먹거리들도 보이는데요. 이 먹거리들도 자연속의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보령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흔적들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았지만 보령의 머드로 만든 제품들은 피부에 정말 좋더라구요. 저도 피부미인쯤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벌써 2023년에 열리게 된 보령 머드축제의 포스터가 나와 있었습니다. 올해 7월부터 열리게 보령 머드축제를 기다려지네요.  

미래에는 생산하는 모든 것들을 재생에너지로 만들어야 경쟁력이 있다고 합니다. 보령시 관내에 기업들 역시 보령시가 지향하는 방향과 같이 나아가야 되지 않을까요. 녹색 프리미엄은 녹색가치 확산을 위해 기업들이 전기요금 이외에 자발적으로 추가 납부하는 금액을 지칭하고 있는데요. 보령시의 에너지 그린도시를 응원하며 보령시청을 떠나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