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전라)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먼저 알아봅니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1. 9. 3. 16:36
728x90
반응형

유엔기후변화 협약에 대해서는 가끔씩 뉴스나 책자를 통해서 접하곤 했는데요. 이번에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 홍보단으로 활동하게 되면서 조금더 깊숙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더 살펴보기 위해서는 유튜브를 보고 구독하셔도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EyTTWPnq5Y 

남해안 남중권에는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고흥, 보성, 전남 6개 시군과 진주, 사천, 고성, 남해, 하동, 산청, 경남 6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해안 남중권 유치를 지지하는 광역자치단체는 전남과 경남을 포함해 서울, 광주,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전북, 11개 시‧도라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eph17az4xs 

전 세계적으로는 유엔이 기후변화 협약을 주도하는데 개최국은 한국과 아랍에미레이트(UAE)가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우리나라로 유치될 경우 개최도시를 정하게 되는데 남해안·남중권(여수시)이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활동하는 SNS 홍보단은 기자 12명, 서포터즈 30명, 총 42명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남해안 남중권 주민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참여했다.

이들은 연말까지 ▲COP28 유치를 위한 남해안 남중권 취재 ▲탄소중립, 기후변화 관련 미션 수행을 통한 콘텐츠 제작 ▲홍보 콘텐츠 제작·공유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합니다.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2023cop28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 : 네이버 블로그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단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서이추 대환영합니다*

blog.naver.com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 페이스북

http://url.kr/6nsmvi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COP28 남해안 남중권 유치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2023cop28/ 

여수시는 오는 9월 29일부터 3일간 개최하는 ‘도시환경협약(UEA) 정상회의’ 성공 개최로 국제사회의 기후변화대응 선도 도시로 우뚝 섬과 동시에, COP 참가국과 UN기구 등 국제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해 COP28 유치에 한 발 다가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