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전라)

생활방역속에서 조심스럽게 열리는 군산국민체육센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0. 7. 3. 07:54
728x90
반응형

부천발 코로나19의 확진으로 인해 서울과 수도권은 다시 거리두기의 강화로 돌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사람과의 사이에 여유가 있는 지방도시의 삶이 훨씬 마음편하게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아직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수많은 프로그램이나 운동은 조심스럽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군산시의 공공수영장은 군산국민체육센터의 수영장과 월명수영장입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휴장을 하고 있습니다. 

 

군산국민체육센터는 군산시민의 건강과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시설이 제한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나이가 드신분들이 할 수 있는 운동은 많지가 않습니다. 그중에서 게이트볼장은 삼삼오오 모여서 가볍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인데 코로나19의 위험때문에 그동안 이용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생활방역속 코로나19의 예방 기억해야 할 행동수칙은 이제 어디를 가더라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실내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지침을 따라서 이용을 해야 안전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막대기 모양의 채로 공을 쳐 게이트에 통과시키며 즐기는 경기인  게이트볼이란 말은 영어의 ‘문’이라는 뜻의 ‘게이트(gate)’란 단어와 ‘공’이라는 뜻의 ‘볼(ball)’이란 두 낱말을 합성하여 만든 것입니다. 

이 시설은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기금을 지원받아 건립한 것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군산국민을 위한 것이니만큼 이용료도 저렴합니다. 1회 입장권과 월회원권으로 결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 수영장은 지금은 이용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소독된 물만 담아놓고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헬스장은 거리를 두고 자신의 용품을 챙겨오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된 운동을 보면 대부분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긴 하되 어떻게 극복하느냐를 기준으로 운동하게 됩니다. 다양한 운동방법이 나오겠지만 자신의 체중을 역이용하여하는 운동이 결국 제대로 된 운동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하던 국민체육을 하는 것도 쉽지 않은 시기지만 조금만 같이 인내해야 할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제가 좋아하는 수영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이 오기를 기다려봅니다. 

 

 

군산국민체육센터

전북 군산시 대야면 석화로 63-15

063-454-5600

시설년도 : 2004년도
수영조 면적 : 275㎡ (경영장 : 비정규)
성인풀 : 275㎡ (폭 : 11m, 길이 : 25m , 깊이 : 1.2m, 레인 : 5)
기타 : 25㎡ (유아 : 9.6㎡, 스파 : 15.86㎡)
수용인원 : 97명 (성인풀 : 85, 유아풀 : 12)
주차대수 : 32대 (대형 : 0, 소형 : 32, 장애우 : 0)
주요시설 : 사우나실, 샤워실, 체력단련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