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여름에는 역시 막국수가 최고에요. 논산 함지박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0. 6. 25. 07:47
728x90
반응형

함지박

충청남도 논산시 계백로 665번길 5

041-733-5568

 

논산을 자세히 살펴보면 생각보다 막국수를 하는 음식점이 적지가 않습니다. 막국수에 고기까지 곁들여진 음식점들도 많이 있는 곳이 바로 논산이기도 합니다. 

 

지나가다가 배가 고파서 일행과 같이 함지박이라는 음식점을 보고 들어갔습니다. 

함지박이라는 음식점은 좋은 식단을 사용한다는 논산시의 모범음식점입니다.  

보쌈과 막국수, 비빔막국수, 칡냉면, 비빔칡냉면이 주요 메뉴입니다. 

저는 그냥 막 먹고 싶을 때 막국수를 선택하곤 합니다.  툭툭 끊어지는 듯한 무심한 맛이 막국수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막국수는 육수를 밑에 부어넣고 위에 막국수 면발에 양면과 무우를 듬뿍 넣고 김가루와 계란을 얹어져서 나옵니다. 김가루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김가루가 들어간 것이 좋습니다.

 

양념을 잘 풀어서 넣고 막국수를 먹기 시작합니다. 메밀막국수는 그렇게 질기지가 않아서 저는 좋아합니다. 양념이 그렇게 짜지도 않으면서 국수면발에 잘 배어 있습니다.

 

막국수를 먹고 남은 국물을 자꾸 먹어봅니다. 고소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것이 좋네요. 국물을 다 마시려고 하다가 염분을 생각해서 이쯤에서 멈추어봅니다. 취향별로 다르지만 저는 비빔막국수보다는 물막국수를 좋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