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여름에 더 에너지가 넘치는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9. 8. 28. 06:00
728x90
반응형

청양을 대표하면서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이 있습니다. 많이들 알지 못하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충청남도에 자리한 지역의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1999년 창의, 도전, 성취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원한 숭의청소년수련원은 278,521㎡의 부지에 10개의 건물동이 있으며 39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개원한지 벌써 만으로 20년이 되었습니다. 세미나실, 회의실, 연회실, 숙박시설 등 일일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해 가족·청소년 등 연간 80000명이 방문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설의 규모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주변으로 건물을 비롯하여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도 날이 상당히 더워서 조금은 천천히 산책을 해봅니다. 트래킹하듯이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을 돌아봅니다. 


매학기마다 공부만 하다가 이런 곳에 와서 성취의 기쁨을 느끼며 내일의 꿈과 희망을 키워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날도 청소년들을 위한 행사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세대는 바로 춤추는 세대라고도 하죠. 춤출 수 있는 학생들에게는 즐거움도 배가 된다고 합니다. 



건물의 주변에 배치가 되어 있고 중앙에는 운동장을 비롯하여 체육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에는 짚라인도 갖추고 있습니다. 학기내에는 청소년들이 시간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생활권 내의 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방학기간내에는 학기중에 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필요한데 이럴때 청소년수련원은 역할을 합니다. 


이번주부터는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에서는 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장과 탈의실도 따로 갖추고 있습니다. 청소년특화시의 경우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상반기/하반기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하며 여기에 수련활동에 대해 인증기준(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숙박·안전·영양관리 등)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는 자연권 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야영장 등)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곳은 아동들을 위한 수영장으로 물의 깊이가 깊지가 않습니다.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청소년야영장, 유스호스텔과 같은 시설로 구분이 되는데  이는 다시 생활권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등)과 자연권 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야영장 등) 및 유스호스텔로 구분되어 진진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