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갈마동 맛집

대전 맛집, 서구에서 편하게 먹는 참치집 '원어참치'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0. 19. 18:54
728x90
반응형

원어참치

대전 서구 갈마로 117번길 39

예약 010-5649-3602

TEL 042-536-3737


둔산의 주요상권은 타임월드 부근인데요. 이곳은 갈마동에서도 안쪽으로 들어와 있어서 아는사람만 찾아오는 곳입니다.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도 배달도 가능한 집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혹은 맛있게 참치를 먹기 위해 편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보통 모든 참치는 1인기준인데요. 이곳에서 가장 많이 나가는 것은 특참치 (35,000)으로 부담없이 한끼를 먹을때 찾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실장스페셜(70,000)을 먹으면 다양하게 준비된 메뉴들이 차례로 등장하는데요. 먹고 싶은 것은 더 달라고 하면 더 줍니다. 




초밥메뉴도 있구요. 초밥은 모듬초밥 (15,000), 에서 참다랑어 특초밥 (20,000)까지 있습니다. 보통 많이 나가는 것은 원어참치 (28,000), 특참치 (35,000), 스페셜 (45,000), 실장스페셜 (70,000), 이고 실속으로 드실 분들은 대(58,000), 중(48,000), 소(38,000)으로 주문하셔도 됩니다. 




메뉴는 그날 그날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가 참치를 조금 많이 먹어봐서 아는데요. 참치집중에서 가장 좋은 곳은 적당한 가성비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 죽으로 허기진 속을 살짝 달래봅니다. 무엇이든지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배를 살짝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무우가 맛있다고 하는데요. 배추 맛도 좋습니다. 배추를 찍어서 먹어 봅니다. 가을 무우는 보약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최근에 무우를 사서 음식을 만들었답니다. 야채는 먹어줘야 하죠. 




무난한 장국입니다. 장국의 담백함이 좋네요. 조금더 일본의 미소된장쪽에 가까워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가격대가 있는 메뉴라서 그런지 처음부터 참치가 괜찮네요. 참치와 소주는 찰떡궁합이죠. 맛있는 참치를 먹는데 소주를 먹지 않으면 무언가 아쉽습니다. 




초밥도 나옵니다. 초밥에 무순을 얹어서 먹어봅니다. 쫀득한 회맛의 찰기가 입안을 감도는 것이 좋네요. 역시 회는 이 계절부터 진리입니다. 




회는 한꺼번에 나오는 것보다 이렇게 조금씩 먹을만한 부위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냉동해서 해동한다음에 나오기 때문에 맛이 살짝 해동될때가 좋은데요. 어떤 곳은 한꺼번에 주는 이상한 곳도 있더라구요. 




참치는 살짝 얼려 있을때보다 해동이 살짝 되기 시작할때 무순과 함께 먹으면 맛이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의 경험상 그랬거든요. 



유부초밥도 한 피스씩 나옵니다. 보통 여러가지를 먹기 위해서는 이렇게 조금씩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맛있고 쫀뜩한 생선구이입니다. 기름기가 생선살을 주변으로 감싸고 있는데요. 살짝 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이 참 좋아서 술도둑이라는 말이 그냥 나옵니다. 


또 다른 부위입니다. 참치같은 생선은 상당히 큰 생선이기에 부위마다 특색도 다르고 식감도 다르고 먹는 맛도 모두 다릅니다. 주방장과 친해지면 좋은 부위를 무한대까지는 아니더라도 마음껏은 드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도 빠질 수가 없죠. 멍게와 연어가 나왔습니다. 멍게는 수분을 잘 제거하면 그 맛이 참 좋죠. 


활전복도 나옵니다. 오독오독한 살이 좋습니다. 회의 수분이 사람의 신체와 비슷한 참치나 회는 지방, 탄수화물, 칼슘, 철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건강 기능 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생선회에 대한 기록을 살펴보면 17세기 초에 '산림경제'에 나오는데 껍질을 벗기고 살을 얇게 썰어서 생강이나 파를 회 접시에 올려 곁들여 먹었다고 합니다. 


계속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입맛을 다시는 음식들이 계속 나옵니다. 참치초밥과 연어초밥을 먼저 먹어볼까요. 


일반 대하장이었다면 별로였을텐데 헉...대하장에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해서 만드니 더 없이 맛이 좋네요. 



해삼내장도 항상 준비가 되어 있씁니다. 해삼내장에 회를 넣어서 찍어서 먹어봅니다. 갈마동 안쪽에 있는 곳이라서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입소문으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한다면 이곳도 심야식당이 아닌 심야참치집으로 인기가 많겠네요. 대전서구에서 참치집을 찾는 다면 이곳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