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천안의 맛집으로 선정된 짬뽕 맛집 난향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1. 23. 06:30
728x90
반응형

난향

충남 천안시 서북구 월봉5길 41-5

041-578-7444

짬뽕 : 8,000


한 때 짬뽕의 열풍이 엄청나게 분 적이 있었죠. 저는 그전에 많은 음식점을 탐방해보면서 짬뽕집도 많이 찾아 다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다시 짬뽕집을 찾아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짬뽕집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천안은 매년 맛집을 선정하는데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그 리스트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안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는 천안시의 중국집인 난향이라는 음식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천안시의 맛집은 천안의 맛이라고 쓰여져 있는 표식을 받게 됩니다. 



이런 표식이 있는 집은 천안시가 직접 평가하고 선정한 맛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은 음식점이 간혹 있으나 원산지 표시는 음식을 먹는 분들에 대한 기본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중국의 무릉도원을 연상케하는 그림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데요. 그림의 수준이 상당히 디테일하고 마치 생동감있게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합니다. 



짬봉을 주문했는데요. 역시 반찬은 간촐하게 나오네요. 중국집에서 밑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는 경우는 많지가 않으니까요. 


짬뽕은 한국 사람들이 참 많이 사랑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하얀짬뽕도 있지만 대부분은 이렇게 빨간 짬뽕인데요. 짬뽕의 기원이 된 초마면이란 음식은 원래 요리를 만들어 남은 부스러기 재료를 한데 모아 볶고 물을 부어 국물을 낸 다음, 거기에다 국수를 말아 먹는 것으로 중국식 표기로는 ‘챠오마몐’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고춧가루를 넣어서 만들면 짬뽕이 됩니다. 






중국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쉽상이지만 지금의 한국 짬뽕은 한국음식이라고 보아도 될만큼 독창적인 음식으로 자리를 했습니다. 





천안맛집으로 선정된 난향의 짬뽕은 그렇게 자극적지이지도 않지만 면발의 쫄깃함이 남다른 맛입니다. 특히 양파가 많이 들어가서 달짝지근한 것이 특징입니다. 천안맛집은 신중하게 선정된 곳이니 만큼 음식을 먹는데도 정성을 다해야 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