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천안에서 평양냉면의 진수를 만나는 피양옥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1. 14. 06:30
728x90
반응형

피양옥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노태산로 29

041-567-5667


처음 먹어보면 밍밍한 맛이 나지만 다시 먹어보면 중독성이 강한 찬 국수가 바로 평양냉면입니다. 천안에서 유명한 평양냉면집으로 피양옥이라는 곳이 있는데요. 규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가는 음식점입니다. 



역시 여름이면 냉면이 가장 땡기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여름에 먹는 평양냉면만큼 맛있는 것이 많지가 않죠. 막국수나 냉면, 냉국수, 열무국수는 모두 여름에 가장 먹고 싶은 음식입니다. 



직접 가본 피양옥은 규모가 상당히 큰 음식점입니다. 전체적으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음식을 즐기는데 부담감이 없는 곳입니다. 


2인분을 시켜조 이렇게 반찬은 간촐하게 나오는 것이 냉면입니다.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베이스로 해 만든 육수에 메밀국수를 말아 먹는 평양냉면은 감칠맛과 구수한 맛이 좋습니다. 이곳은 동치미 국물보다는 고기 육수를 사용하는데 살짝 맛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사용합니다. 




냉면의 맛을 해치지 않은 선에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반찬의 간도 살짝 밍밍한 편입니다. 




김치의 간도 쎈편은 아니구요. 음식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넓은 공간을 채우고 있는 분들 상당수는 평양냉면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이곳 평양냉면의 가격은 한 그릇에 만원입니다. 


수저 하나하나에도 신경을 썼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평양냉면의 특징은 꿩고기나 양지머리를 삶아 기름기를 걷어낸 후 잘 익은 동치미 국물을 같은 양으로 섞어 시원하고 감칠맛이 도는 것입니다. 


드디어 먹음직스러운 평양냉면이 나왔습니다. 고기육수가 담긴 냉면그릇에 무우와 오이 그리고 면발, 소고기 한점과 계란이 올려져 있는 것이 식감을 자극하네요. 


뭉쳐져 있는 면발을 잘 풀어봅니다. 여름에 뜨거운 보양식도 좋지만 몸에 좋을 것 같은 냉면 한그릇도 좋습니다. 





평양 사람들은 고향을 떠나서도 고향에서 먹은 냉면 맛을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한다고 합니다. 서울에는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들이 세네곳 있는데요. 천안에도 그곳들과 못지 않은 좋은 평양냉면 맛집이 있습니다. 저도 다시 천안에 올때 이 평양냉면을 맛보러 올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