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食客(제주 제주시)

방어회가 괜찮은 제주시 우정횟집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 26. 06:30
728x90
반응형

△ 상호 : 우정횟집

△ 예약 : 064-757-4202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부두길 16

△ 주차 : 건물앞 주차장



제주도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여러 음식점을 들러 보았는데요. 이날은 오자마다 방어를 맛보기 위해 제주시 탑동의 한 음식점인 우정횟집을 찾아 왔습니다. 





제주시에는 맛집들이 많은데 이곳은 평이한편입니다. 그렇지만 제철 생선인 방어를 먹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렇게 큰 줄돔을 보는 것도 정말 오래간만이네요. 





역시 은빛색을 내는 갈치회는 제주를 가서 먹어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갈치의 쫀득함이 그대로 배어 나오네요. 



작년 제주에서는 모슬포항에서 한참 방어축제를 계획하고 있겠죠. 지난 11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나흘간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에서 제17회 최남단 방어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 D도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노화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큰 대방어에서는 부위별로 다양한 맛을 내는 부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온대성 어류는 방어는 전갱이과에 속하는데 동해와 남해 및 일본에서도 제일 양식량이 많은 어종이기도 합니다. 



방어는 크면 클수록 맛이 있는 생선으로 회를 좀 아는 사람들은 방어를 최고급 어종으로 쳐주기도 합니다. 큰 방어를 일본에서는 오부리라고 하는데요. 뱃살이나 가마살은 참치나 연어 못지 않게 달달하고 고소하면서 맛이 있씁니다. 











매운탕도 조금 밍밍하고 식사류도 그냥 노멀했지만 겨울철에 제 맛을 만드는 방어의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