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강원)

원주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드림체육관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7. 7. 29. 06:30
728x90
반응형

강원 원주시 현충로 53-1에 있는 원주드림체육관은 원주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는 시설과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원주시에 있는 원주 드림체육관은 강원도내 첫 장애인 체육관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활동 증징을 위해 복권 기금으로 이어진 체육관이다. 




드림체육관이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이곳에 자리하게 된 것은 지난 2015년으로 건립비 121원 중 복권 기금 61억 원을 지원받아 건립되었다.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원주 드림체육관은 1층에는 체력단련실 및 수영장, 2층에는 다목적실과 3층에는 다목적 체육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 드림체육관은 모든 사람에게 개방이 되어 있는 곳이다. 열려 있는 공간이며 건강을 증진할 수 있으며 장애인, 시민 뿐만이 아니라 지역외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장애인들이 일반인처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드림체육관에는 다양한 안내시설뿐만이 아니라 음성안내, 점자안내시설를 통해 불편을 최소화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자신에게 하는 가장 좋은 투자다. 



원주 드림체육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수영은 매월 22일부터 말일까지 평일에는 20시, 주말에는 17시에 수납완료가 된다. 


탁구는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스포츠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에 대한 지원이 될 수 있는 대표적 스포츠중 하나다. 


드림체육관에는 25m짜리 5레인 수영장과 농구대(1면)·배구(1면)·좌식배구(2면)·배드민턴(4면) 등을 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수영장·다목적체육관·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드림체육관을 통해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