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주시 청소년 문화센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7. 6. 28. 06:30
728x90
반응형

공주시 반죽동에 자리한 청소년 문화센터는 말그대로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청소년들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지역의 유일한 청소년 시설이라고 하더라구요.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의 각종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만 신청을받습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곳의 야경도 멋진 것 같습니다. 

아고라 같은 광장이 있고 주변에 벤치가 만들어져 있어서 작은 공연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소년 문화센터 바로 옆에는 공주영상역사관도 자리하고 있는데요. 

1920년에 건립되어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저 건물은 붉은 색의 벽돌이 특징입니다. 등록문화재로 지정이 되어 있는 저 건물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영상으로 전달이 되고 있습니다. 공주의 유명한 역사적인 사실부터 시작하여 공주를 터전으로 살아온 사람들이 이야기등이 가득 담겨져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맵으로 보니까 공주시에 수많은 역사문화가 담겨져 있다는 것을 다시 접하게 됩니다. 

대부분 가본 곳이긴 하지만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가진 곳이기도 합니다.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에는 인증수련 활동이 따로 있습니다.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운영기관입니다. 


1층에서 3층까지 공주시 청소년문화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시설과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나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입구에 있는 이 안내물을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쉽게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그림으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주시 청소년 문화센터에 조성되어 있는 시설은 강당, 프로그램실, 동아리실, 컴퓨터실, 도서실, 방과후 교실, 문화활동실, 댄스활동실, 음악활동실이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은 바로 이 방과후 아카데미입니다.

방과후에 갈 곳이 없거나 다양한 교육을 체험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공주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도서고나도 있는데요. 이곳은 그중에서 북까페 컨셉의 도서관입니다. 


방과후에 이곳에서 활동했던 아이들의 흔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말을 기대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동의되지 않을 권위에 굴복하지 마라

괜찮아~ 전 지금도 충분히 멋져

일상은 순간의 합이다

따뜻한 말 한마디 난 그거면 충분해

당신을 격하게 아낀다

별처럼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기죽지 말고 힘내 인마



이곳은 아이들이 각자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한 배려의 공간이자 여유의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공주시에서 청소년이 갈만한 공간이 조금씩 더 만들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춤을 좋아하고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주로 여학생들이 연습한다고 하더라구요. 

대회를 준비중인 것 같기도 하고 아이들끼리만 즐겁게 춤을 추고 있더라구요. 역시 도전하는 삶은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미래를 준비하고 싶은데 잘 모르시는 청소년은 이곳의 상담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센터에서는 위기 청소년 긴급구조, 심리검사, 찾아가는 상담, 학교 폭력예방, 인터넷 중독 에방, 건강한 성등의상담서비스와 부모교육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