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경제이야기

2014 창조경제박람회 기자박람회 요모조모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4. 11. 20. 08:00
728x90
반응형

11월 27일 ~ 11월 30일까지 열리는 창조경제박람회에 대한 기자회견이 19일 열렸다고 합니다.

생활 속의 창조경제, 유망 벤처, 스타트업, 멘토링, 미래 신기술등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박람회 행사장을 가봐야 알겠지만 세미나, 창조경제생태계 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벤처, 창업기업 전시 및 상담회등이 진행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창조경제란 자신의 분야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기업을 경영하는 것에 국한하는 것보다는 가치를 만드는 것이 창조경제이지 않을까요.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KT광화문빌딩 드림엔터 컨퍼런스홀에서
'2014 창조경제박람회'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화가로 자리잡은 이현세, 이종범, 김희민, 박인하, 이성업, 김준구, 이종규등은 기업의 이미지보다는 무언가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사람이죠. 이 사람들은 웹투니스타 열린 토크콘서트에 나온다고 하니 관심있는 사람들은 참석해보아도 좋을듯 하네요.

 

 

이번 박람회에서는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일반 국민, 스타트업, 대기업, 정부부처 등이 창조경제의 주체로서 각 분야에서 이루어낸 다양한 성과 및 사례들을 종합적으로 소개한다고 합니다.

 

 

이석준 차관은 "창조경제가 '허공에 떠다니고 있다'는 얘기를 잠재우기 위해 '크리에티브 빌리지'라는 창조마을을 만들어 일상에서 창조경제가 어떻게 구현되는지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며 "창조경제가 먼 미래가 아닌 어느덧 우리 삶에 들어와 있다는 점에서 슬로건도 '창조경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로 정했다"고 설명합니다.

 

 

전 요즘에 W/D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박람회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한 패션 공모전 'Make, Wear, Love'와 디지털만화 오디션 '웹투니스타' 등 특색 있는 경진대회도 현장에서 보여준다고 하네요. 저는 27일 오전 코엑스 오디토리엄에서 개막식이 개최되고 각종 전시와 부대 행사들을 보러갈 듯 합니다.

 

이번 기회로 창조경제가 무엇인지..그리고 개인적으로 능력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한국적인 창조풍토가 자리잡기를 기원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