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마이크로 트랜드

이병헌, 싸이도 수비학으로 결혼한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3. 8. 9. 08:00
728x90
반응형

수비학이란 미래를 예언하는 한 방법으로 마호메트도 수비학에 자류롭지는 않았다는 믿거나 말거나의 풍문이 떠돈다. 이병헌과 이민정의 결혼도 수비학으로 따져보면 재미난 결과가 나온다. 수비학은 과학인가? 미신인가를 따져보기 전에 고대인들은 수비학을 매우 중요시했던것이 틀림이 없다.

 

수비학(numerology)은 라인터 루메루스(nemerus)와 사고, 표현 등을 의미하는 희랍어 로고스(logos)에서 나온것이다. 수비학이란 간단히 말해 숫자의 과학이다. 재미난 결과가 나오기에 영화나 TV시리즈에서 간혹 사용되기도 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기원전 570년에 태어난 피타고라스의 경우 숫자에 대한 집착을 가진 인물이였으며 현대 수비학의 아버지라고 불릴정도로 숫자간의 속성과 관계를 묘사해놓았다.

 

보통 수비학을 자신의 생일등이나 주변장소나 사물에 맞추어서 분석하는 경향이 있다. 신비한 숨겨진 의미를 공부하는것보다는 자신의 운명에 더 관심이 있는것이 한국사람들의 속성이기 때문이다. 수비학이 어렵지는 않지만 조금 묘한것도 사실이다. 수비학은 크게 세개로 나뉘어 지는데 칼데아, 피타고라스, 게마트리아의 수비학이 바로 그것이다.

 

엑스파일 시즌 9의 14개 에피소드를 보면 수비학으로 살인을 저지르는 사람이 나온다. 다양한 분야에 수비학을 접목할 수 있는데 수비학의 근원은 칼데아에서 나온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기원전 3,500년 경부터 60진법까지 사용했다고 자료가 남겨져 있다.

 

 

 

영혼의 숫자이기도 하다는 수비학을 계산해보자.

 

수비학의 시조라는 피타고라스를 통해 수비학을 계산하는 방법을 연구해볼 수 있다. 피타고라스는 윤회의 사상을 믿었는데 1~9까지의 숫자가 모두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윤회를 믿는 사람이 그렇듯이 영혼은 때로는 동물의 모습을 띄기도 한다고 믿었다. 그렇기에 인도같은 경우 동물을 살상하는것을 금하기도 하고 불교의 경우 육식하는것을 금하기도 한다. 피타고라스 역시 그 생각에 동의했던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타고라스 숫자 치환표를 보면 아래와 같다. 

피타고라스의 수비학 체계는 기원전 600년 경부터 사용되었다.  

자신이 태어난 달 + 태어난 날 + 올해의 숫자 (각각의 자리수를 더해 한자리 수로 만들어 더해야 한다)

 

예) 생일이 2004년 7월 28일의 경우

(2+0+0+4 = 6) + 7 + (2+8=10-> 1+0 =1)

6+7+1 = 14 -> 1+4 = 5가 이사람에 해당하는 운세이다.

 

카발라의 게마트리아 수비학은 히브리 알파벳 22자를 모두 숫자로 치환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처음 열개의 알파벳은 각각 1부터 10에 각각 해당하고 열한번째의 알파벳은 20에  열두번째의 알파벳은 30에 해당한다. 우주의 원리를 이해하려는 카발라주의자들의 노력의 산물이 수비학으로 이어진다.

 

 

영혼의 숫자라고 불리기도 한 숫자의 상징체계에서 사용되는 숫자의 의미는 아래와 같다.

 

1 아랍 알파벳에서 신에게 해당하는 수, 이집트에서는 태양신 라에 해당하는 1은 창조와 시작의 수이지만 바빌로니아에서는 불행의 수로 생각한다.

 

2 우정과 사랑의 수이기도 하면서 진리와 문화를 상징하는 수이다. 아직까지도 이원성과 나뉘어졌다는 의미때문에 악의 기원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3 대부분의 문화권에서는 3은 행운의 숫자로 생각한다. 동양에서도 셋은 의미있는 숫자이다. 시작과 중간, 끝을 의미하기도 한다. 플라톤 학파에서는 이데아, 물질, 신이라는 세개의 본질로 나뉘어져 있다고 한다. 북유럽의 노른 세여신, 그리스의 모이라이 세여신이 존재하는것이나 한반도의 단군신화에서도 삼신사상이 있다. 

 

4계절이 없는곳도 있지만 한국에는 4계절이 있고 4방위가 있고 4원소가 있다. 그리스의 제우스 (Zeus), 라인터의 데우스 (Deus)등 신을 나타내는 말은 네글자로 이루어져 있고 카발에서는 신의 이름을 4글자로 표현한다. 이집트와 바빌로니아에서는 완전함을 의미하는 수이다.

 

미국 국방성의 건물은 오각형이다. 원래는 오각형이 아니라는 말이 있었을만큼 5라는 숫자는 의미가 깊다. 악마를 물리치는 강력한 부적 팬타그램은 오각형의 별꼴이며 이슬람에서는 다섯번의 기도를 올리며 신앙의 다섯 기둥은 기도, 단식, 정화, 자선, 순례라고 말하고 있다. 

 

구약에 따르면 하느님이 세상을창조하는데 6일이 걸렸다고 하며 삼각형이 두개가 거꾸로 곂쳐진 형태의 헥사그램은 악을 몰아내는 부족이다. 솔로몬의 인장이며 다윗의 별이다. 사랑, 풍요로움이며 완전수를 의미하는 수이다.   참고로 내 수를 계산해보니 6이 나왔다. 

 

7 일주일은 7일이며 행운의 숫자이기도 하다. 달의 주기도 28일을 4개로 나뉘어보면 7일로 나오고 중동에서는 일곱개의 하늘과 일곱개의 바다가 존재한다고 믿었다.  영혼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우리 몸안에 에너지가 담긴곳을 나타내는 숫자이니 잘 찾아보는것도 좋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이다. 중국인은 인구의 파워를 믿기 때문일까? 파워를 상징하는 수이면서 이집트인들 역시 8을 즐겨 사용하고 재생을 상징하는 수로 알려져 있다. 사원을 건설하는 터를 잡는데 8일이라는 수를 히브리인들은 단위로 사용하였다.

 

완전한 수이다. 그리스 뮤즈 여신은 총 9명인데 클리오, 우라니아, 멜포메네, 탈리아, 테릅시코레, 칼리오페, 에라토, 폴리힘니아, 에우테르페였고 천사의 등급은 9등급으로 보통은 3개로 구분되어 있다. 상급천사 3대는 세라핌, 게루핌, 쓰론즈, 중급천사 3대는  도미니온즈, 버츄즈, 파워즈, 하급천사 3대는 프린서펄즈, 아케인절즈, 에인절즈로 모두 합쳐서 9등급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천사 미카엘도 하급천사의 중간으로 그외에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샤티엘등이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천사는 가장 밑에 등급 천사이다.

 

10 절대성과 이해력을 상징하는 숫자이면서 십계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다윗의 하프는 열개의 현이 있다. 

 

이외에도 11은 불길한 숫자, 12은 불운이면서 1년을 나타내는 의미있는 숫자, 12은 여신의 숫자이면서 불길한 숫자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