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같은 대접을 원했다면 명품이 이렇게 잘팔리지 않을것이다. 신용카드사의 카드 역시 VIP 카드와 VVIP카드를 출시하는것은 대표성이기도 하지만 상당한 돈을 지출하는 사람들을 위한 나름의 타겟 마케팅의 결과이다. 명품이라는것은 남과 다른 눈으로 나를 봐주기 원하기 때문에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 물론 사람이라는것이 돈만을 가지고 누군가와 차별화할 수 있는것은 아니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차별화를 하기 위한 각종기준은 자꾸 만들어내는것도 사실이다.
남과는 다른 카드는 연회비도 비쌀수 밖에
이번에 소개하는 BC 시그니처 TOP카드는 연회비가 본인의 경우 30만원이고 가족회원의 경우 5만을 받고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연회비는 깍던가 안내는것이 일반화된것이라고 생각하는 이때에 연회비 30만원은 상당히 비싸다고 느낄수 밖에 없다.
우선 카드사에 클레임이나 무엇을 물어보려고 전화하면 대기중일때가 정말 많은데 역시 VIP를 위한 카드이니만큼 전용 상담 데스크 (TEL : 02-2250-4000) 가 있다. 게다가 이정도 카드를 발급받는 사람들은 해외여행도 많이 간다고 생각하는지 해외여행 긴급 의료지원 센터 (TEL : 82-2-3140-1772)도 구비해놓고 있다.
VIP는 항공과 골프를 좋아한다.
자본주의의 정점에 가깝게 될수록 여행을 많이 가는듯 하다. 대부분의 VIP 카드가 그렇듯이 시그니처 카드 역시 골프와 항공에 혜택이 집중되어 있다.
-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1% 적립
- 카드 이용 후 매출 취소, 현금서비스, 세금납부금, 해외이용금액 미적립
- 매출 1건당 최고 10만 포인트까지 제공
- 포인트 유효 기간 : 적립월로부터 5년간(5년 경과 시 월별 선입선출 방식에 의거 차감)
항공사 | 적립율 |
---|---|
대한항공 | 1,500원당 2마일리지 |
아시아나항공 | 1,500원당 2마일리지 |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기준 | 활 용 |
---|---|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2,000원당 1야드 |
7,000야드 당 국내골프장 그린피 1회 지원 |
골프와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나름의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카드가 시그니처 카드라고 보여진다. 어떤 카드는 연회비에 대응하는 선물을 주기도 하지만 직접적인 혜택을 주는 카드가 더 혜택이 많다고 생각될수도 있다. 주요 헤택을 보면 아래와 같다.
[ 골프 ]
- 파3 골프클럽 주중 무료 이용 서비스
- 골프 주중 부킹 서비스
- 골프 홀인원 축하금 지원
- 골프다이제스트 아카데미 레슨 서비스
[ 여행 ]
- 해외(아시아)또는 국내선 동반자 무료항공권 제공서비스
- 국내특급호텔 무료 숙박권 제공서비스
- 해외호텔 무료숙박 서비스
- 국제선항공권 할인 서비스
- 해외여행 Package 할인 서비스
- 프리미엄 공항 리무진 & 밴 의전 서비스
- 공항라운지(Priority Pass Card) 무료 이용 서비스
- 인천공항 비씨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
- 제주지역 24시간 렌터카 지원 서비스
VIP카드라는것이 남과는 다른 혜택을 바라고 발급받기는 하나 결국 돈을 많이 쓰는사람들도 자신에게 혜택을 받을수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것이다. 돈을 쓰는데도 현명한 선택이 되어야 되는 시기가 지금인듯한데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카드가 무엇인지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야 나름 똑똑하게 살았다는 소리를 듣게되는것을 보면 세상이 점점더 복잡해지는듯한 느낌이다.
'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 >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소년들도 짜임새 있는 소비를 하다 'BeF카드' (0) | 2012.06.21 |
---|---|
카드사의 현금/해외 부정사용 이렇게 막는다 (0) | 2012.06.14 |
안전결제 서비스란? BC카드 ISP (0) | 2012.03.21 |
BC카드사의 고객응대는 스토리텔링 (0) | 2012.03.09 |
이제 카드사도 쇼셜쇼핑 활용 100% (0) | 2012.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