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체험단 & 삶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BC카드편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2. 3. 16. 08:00
728x90
반응형

이제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더이상 새로운것이 아니다. 기업의 이득활동만큼이나 많은 생각과 아이디어가 필요한 부분이 사회공헌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BC카드 역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계획하고 활동중인데 BC카드가 빨간색이 상징이니만큼 빨간밥차등을 동원해서 진행하는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 행사의 경우 행사는 매년 2회 BC카드 본사 및 각 지역센터의 임직원 약 100여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전사적인 봉사활동이다.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사회공헌활동사업에 앞장서는 BC카드가 되겠다는 포부는 결국 대기업이 얻는 이득의 일부를 사회로 환원한다는취지인데 정말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도록 많은 시도를 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이외에도 BC카드는 사랑해시리즈 사회공헌활동을 많이 진행하는듯 하다. "사랑,해 스쿨천사"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공교육을 활성화를 통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자기주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BC카드의 사회공헌사업이며, "코칭맘스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자녀 진로지도 교육이다.

어차피 이익의 일부를 돌려줄 생각이라면 사회 구석구석에 온정이 닿을수 있또록 좋은 행사나 이벤트를 많이 진행했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