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스토리몰 창업

소자본으로 대박 난 옆집의 매출장부 '스토리'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11. 4. 06:30
728x90
반응형

소자본창업이라는것은 리스크가 적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은 대부분 차량을 이용하던가 프랜차이즈 형태로 물건을 제공받아서 팔아 마진을 남기는 방법과 쇼핑몰에 입점하는 방법등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대부분의 사업모델은 Low Lisk = Low Profit, High Lisk = High Profit가 일반적인 상식이다. 가장 적은 돈으로 가장 큰 돈을 만질 수 있는것은 우리가 쉽게 구입할 수 있는로또이다. 로또가 가지는 상징성과 구입의 편의성은 쉽게 복권의 인기를 누그러뜨리지 못하고 있다.

 

1. 137,500원의 창업

 

여기서 소개하는 창업아이템의 주인공은 스토리 쇼핑몰이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쇼핑몰사업이 그렇듯이 쇼핑몰 구축과 사업을 진행하는데에는 비용이 투자된다. 137,500원이라는것이 어떤 가치를 지니고 있을까?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싶은 사람들이 1년동안 로또를 매주 2,600원정도 구입하는 정도의 돈이다. 한달에 만원정도의 돈이 투자되는 형태이다. 로또와 다른점이 있다면 스토리 쇼핑몰의 창업가들은 자유의지에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로또만큼 한번에 대박을 꿈꿀수는 있지만 가능성을 가치로 친다면 상당한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진다.

 

최소의 비용으로 공급되어지는 물품을 판매를 하기만 하면 된다. 물론 좋은 물건이라고 하더라도 누군가에게 판매한다는것이 쉽지 않을수도 있다. 이 사업모델은 그냥 영업사원처럼 물건을 파는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상품 쇼핑몰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이것을 홍보하는것은 자신만의 쇼핑몰을 알리면되는데 파는것외에 모든 프로세스는 성한이라는 본사가 해결한다.

 

 

2. 7가지가 없는 Story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여러가지 창업절차부터 시작해서 운영에 드는 수많은 노하우의 부족이다. 스토리 쇼핑몰은 가장 중요하면서도 필수적인 7개를 해결해주고 있다. 어떠한 항목인지 아래에 정리되어 있다.

 

One : 사업자 등록 / 통신판매업신고 ->  없음

Two : 쇼핑몰 제품 시장조사 및 업로드 -> 없음

Three : 결제시스템 (PG등록 등) 및 세무신고 -> 없음

Four : 사무실 /창고 -> 없음

Five : 제품의 매입 -> 없음

Six : 제품의 발송 및 반품 -> 없음

Seven : 쇼핑몰 운영 추가비용 -> 없음

 

이렇게 지속적인 근로의 가능성등이 문제가 되고 있는 이때 거의 리스크를 본사가 책임지는 형태의 프랜차이즈 사업모델은 각광을 받을 수 있다. 물론 가입자와 본사가 같이 윈윈할 수 있는 사업모델이 가장 적합하지만 지금은 이런 사업모델의 형태나 홍보도 같이 이루어져야 되기 때문에 최소의 비용으로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3. 어떤 상품을 취급할까?

 

스토리쇼핑몰의 상품은 본사에서 선정하고 공급하는 방식이다. 업체의 선택에서 부터 상품의 선택까지 모든 프로세스는 본사가 관리한다. 여기에서 한계성이 있을수 있는데 가맹자가 팔고 싶은 상품이라기보다 본사가 선택한 상품을 판매하는 제약이 있을수 있다는것이다. 우선 오픈한 스토리쇼핑몰의 주요 상품은 아래와 같다.

 

일회용 수입기저귀 : 가격이 one Price로 다른곳과 동일한 가격대로 판매를 할 수 있다

충심명작 금산홍삼 : 중부대가 추진하고 금산을 기반으로 효능좋은 홍삼을 판매하는데 고부가가치 상품

헐리웃유아명품수제화 : 한가족 한명의 아이를 낳는 시점에서 품질좋은 명품이라는 것은 요즘 트랜드와 맞닿아 있다

고품격유아악세사리 : 악세사리가 어른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아이들에게도 하나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잡음

답례품 기업홍보물 : 일반적인 대기업등의 MRO상품과 유사함

 

물론 스토리 쇼핑몰의 5,000가지 상품이 겉으로 모두 드러나지도 않을뿐더러 실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의 비율이 어떤지는 시간이 조금 지나봐야 알 수가 있다. 무엇보다도 핵심상품은 시장에서 가능성이 있는 상품에 주목을 할 필요가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상품과 건강상품이 주력을 이루고 있어서 상당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진다.

 

 

4. 소비자와 생산자가 윈윈하는 세상

 

한국의 이마트나 홈플러스등의 대형유통업체가 상당부분의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사업자가 판매하는 옥션이나 지마켓, 11st등은 운영자가 가져가는 수익의 부분이 상당하다. 대형유통업체가 많이 챙기던지 시스템 제공업체가 수수료를 많이 떼어가는 구조에서 생산자나 소비자가 그 비용을 떠안을수 밖에 없다.

 

스토리 쇼핑몰의 가치는 유통비용등을 줄여 판매자와 생산자, 소비자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사업구조에 있다.  게다가 1인 창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창업의 실패요소인 비용을 최소화했다는것에서 가점을 줄만하다.

 

창업을 하고 싶은 분이나 품질 좋은 물품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정보를 참고할만하다. 

 

TEL : 1566-9876 / FAX : (042) 633-7721

물류센터 :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일동 1684-12번지

회사 홈페이지 : www.shstory.co.kr

쇼핑몰 : www.story.cm

이메일 : kes323232@gmail.com

 

소자본 137,500원으로 대박난다는것은 쉽지 않을수 있지만 투자비용대비 한달에 4배이상을 올린다면 오히려 소박한 대박을 꿈꿀수 있을지도 모른다. 모두가 한탕을 꿈꾸는 이때에 가계에 도움이 되는 혹은 여러가지 사업중 리스크를 줄일수 있는 사업모델로 스토리쇼핑몰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보여진다. 옆집의 매출장부가 보고 싶은가? 스토리 쇼핑몰의 가능성을 믿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