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Beauty & 명품

먹어서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7. 5. 08:00
728x90
반응형

콜라겐이라는것이 결합조직의 주성분이며 뼈와 피부에 주로 있습니다. 특히 몸전체에서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일부러 보충하기도 합니다. 특히 화장품회사에서 그다지 효과도 없으면서 울궈먹는것중에 하나가 콜라겐 함유화장품입니다. 보통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있고 보기좋게 만들어주는데 보통 콜라겐은 두가지 종류로 우리 몸안에 있는 Soluble 콜라겐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몸밖으로 나가게 되는데 그래서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바르는 콜라겐은 보통 보습을 많이 도와주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콜라겐의 섭취는 돼지껍질이나 도가니탕 이런것들이 콜라겐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걸로도 섭취할수도 있겠지만 기능성식품으로 판매되기도 합니다.

 

이번에 접한 먹는 콜라겐 제품은 세가지 형태입니다. 분말타입과 일반 약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피부보습과 탄력효과가 좋다는 맛있는 피부미인 / 맛있는 콜라겐 / 맛있는 비를 먹어보려고 합니다. 이미지에서 보는것이 10일치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수면이 부족하고 스트레스도 받고 태양의 강렬한 자외선등으로 인해 원래 빠지는 콜라겐양보다 더 과도하게 빠질수 있습니다. 콜라겐 함량이 떨어지다보면 피부노화가 촉진됩니다. 이렇게 세개의 제품에 공통적으로 들어간 주요 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히알루론산 : 인체 내 모든 세포에 존재하는 천연 고분자 물질로 아기 피부 속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수분 캡쳐 성분이다. 자체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흡수, 피부 세포층에 수분을 끌어들임으로써 광범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인체 내 히알루론산 함량이 떨어지면서 피부 건조와 노화가 시작되는 만큼, 이너뷰티 제품을 통해 꾸준히 피부 속부터 보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

 

(콜라겐 : 콜라겐은 피부, 혈관, , 치아, 근육 등 체내 모든 결합 조직에 분포하고 있다.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피부 속 수분을 관리해 피부 면역력을 높여준다. 청소년기가 끝나고 성인으로 접어들면 체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의 양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므로 콜라겐이 함유된 식품 등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이제품의 경우 체내에 흡수되기 쉬운 콜라겐 함량이 90%이상 들어간 성분으로 일정기간동안 피부탄력을 되찾는데 도와준다고 합니다. 2g이 한포로 총 10포가 들어가 있습니다. 하루 한포씩 먹으면 적당량입니다.

맛있는 BI는 비타민 A + 비타민 C가 많이 들어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일부 실험결과에 따라 비타민 C가 콜라겐과 같이 흡수하게 되면 항산화 기능 즉 피부 노화가 조금 늦춰지는 효과로 인해서 콜라겐이 증가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피부미인의 경우 보습효과를 기대하는 제품입니다. 국내산 히알루론산(자기 무게의 1000배의 수분을 흡수, 피부세포층에 수분을 끌어들이는 천연고분자 물질)이 들어가 꾸준히(이 대목이 중요하군요) 섭취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우선 가지고 다니기 쉬운 케이스 크기입니다. 아담한 느낌으로 마치 소형 케이스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맛있는 피부미인은 20캡슐이 들어가 있습니다.

Sweet Balance라는 문구가 마치 달콤한 균형을 맞추어질것 같은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자 이 기능성식품을 먹는것은 맛잇는 피부미인 2알과 콜라겐 하루 한포, 맛있는 비 하루 3알씩 10일정도 먹어봤습니다. 우선은 기능성식품이기 때문에 확연하게 피부에 변화가 많다고 보기는 힘들듯 합니다. 그런데 피부가 조금씩 좋아지는듯한 착각(?)이 조금 들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플라시보 효과인가요? 피부의 탄력까지는 몰라도 우선 피부의 보습은 조금 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겨울에 먹어봤다면 푸석거리는 느낌이 많이 줄어들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