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유성상권맛집

국물 한방울까지 아까운 미소라멘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1. 1. 12. 06:30
728x90
반응형

대전에서 맛있는 라멘을 먹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해왔는데 항상 10%쯤 부족한 내공에 실망을 여러번 해왔습니다. 서울이야 맛있는 라멘집이 적지 않은편이라서 괜찮겠지만 대전의 수요가 적은것인지 아니면 제대로 배워온 사람이 없는것인지 라멘집은 항상 고만고만한 편입니다. 둔산동에도 있고 우송대 안에도 있고 그리고 법원앞에도 있지만 다 그냥 그런편입니다.

 

그런데 지민이의 식객을 자주 찾아주시는 열혈팬(?) 덕분에 이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피니티 차량 소개를 할때도 이곳은 전혀 생각치도 못했는데 등잔밑이 어둡다는 속담이 더 색다르게 다가온 날이었습니다.

 

 

이곳은 원룸형 아파트 하단에 위치한 식당가입니다. 이곳의 건물은 한동이 덩그러니 서있어서 어떤 사람들이 주로 살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지나다니던 바로 그곳입니다.

역시 지민이는 이곳을 가자마자 가장 궁금해하는것은 바로 저 고양이 인형들입니다. 다양한 고양이 인형은 바로 일본의 상징이기도 하죠. 일본을 언제 다시 가면 저 고양이 인형좀 사와야 될듯 합니다.

물론 일본사케도 한잔 마셔야 음식의 궁합은 제대로 느꼈다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세계음식에는 그 음식과 궁합이 맞는 그 나라만의 고유한 술들이 있습니다. 오랜세월에 걸쳐 발전해 온것이지요.

지민이가 또 물가지고 장난하고 있습니다. 음식점가면 가끔 저렇게 물을 가지고 장난하는 지민이 입니다.

미소라멘이 나옵니다. 이것은 제가 이날 방문하기 이전에 가서 찍은 폰사진입니다. 그래서..화질이 생생(?)합니다. 이날 미소육수가 모두떨어져서 미소라멘은 먹어보질 못했지만 제가 먹어봤기에 평을할수 있을듯 합니다.

비주얼도 괜찮고 야채가 생생하게 살아 있습니다. 계량과 고기는 따뜻한 미소국물과 별도로 차갑게 되어 있어서 먹는맛이 배가 됩니다.

느끼해보이는 국물이 바로 일본식 라멘의 특징이죠. 어떻게 고기를 저렇게 라멘에 느끼하게 넣을생각을 했는지 확실히 일본과 한국은 문화가 틀린듯 합니다. 그런데 맛있습니다. ㅎㅎ

겨우 한수저 한수저 먹었을뿐인데 먹다보면 금새 이렇게 바닥을 들어내어 보이는 미소라멘입니다. 아쉽습니다. 해장국으로 먹어도 손색이 없을듯한 라멘이네요.

오코노미야끼도 하나 주문합니다. 첫인상..맛있습니다. 두번, 세번, 네번, 계속 먹으니..느끼하기 시작합니다. 헉...

여러명이 가서 몇번 먹을때가 가장 좋은 메뉴입니다.

이건 바로 소유라멘입니다. 소유라멘과 미소라멘의 차이는 육수를 내는 기본 재료의 차이가 있는데 미소는 된장으로 맛을 내고 소유는 간장으로 맛을 냅니다. 그만큼 맛의 차이도 존재합니다. 물론 둘다 장맛이라는것에는 같습니다.

지민이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이날 이곳을 찾았을때 지민이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만났는데 이상하게 반갑더군요. ㅎㅎ

자 이 소유라멘도 깨끗이 먹을 자세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예전과 달리 오코노미 야끼를 먹었더니 같이 느끼해지기 시작합니다. ㅎㅎ

지민이를 위한 규동도 주문합니다. 규동은 2,000원에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일본식 비빔밥입니다. 오...이것도 조금 느끼합니다.

잘 비벼서 한수저 먹어보니까 소고기의 담백함과 고소함 그리고 짭짤함까지 좋습니다. 그런데...기름기가 있습니다. 느끼합니다.

지민이는 규동도 먹었다가 라멘도 먹었다가 오코노미야끼도 먹었다가 다양하게 음식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그릇 깔끔하게 담아봅니다. 역시 일본가서 느꼈듯이 일본음식은 한국음식에 비해서 조금 느끼한것이 많은편입니다.

그래도 미소라멘의 맛은 이곳이 대전에서는 제일 괜찮은듯 합니다. 가격은 학생이 자주 접하기에 저렴하지는 않지만 많은 학생들이 이곳을 찾는듯 합니다. 라멘을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저녁때는 너무 늦지 않게 오시는것이 좋습니다. 육수가 떨어지면 그 메뉴는 더이상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 상호 : 스바라시

△ 메뉴 : 돈코츠라멘 (7,000), 미소라멘 (6,000), 소유라멘 (6,000), 해물미소라멘 (7,000), 오코노미야끼 (8,000), 규동 (2,000), 아사히 슈퍼드라이/쿠로나이/죽민 (5,000/6,000/7,000)

△ 예약문의 : 042-477-7909

△ 주소 : 대전 유성구 봉명동 611-1 102호

△ 주차 : 이면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