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마이크로 트랜드

세상 모든 블로거의 순위를 볼수 있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0. 11. 16. 07:30
728x90
반응형

사이트 순위를 알려주는곳인데 블로그등을 가리지 않고 순위가 나옵니다. 즉 자신이 운영중인 사이트를 'http://' 를 포함해서 입력하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 View나 유사 사이트도 있고 야후에서도 순위를 매기지만 다음 View의 순위같은경우 컨텐츠의 질보다 View운영진의 의도화된 결과가 많아서 여러가지 말들이 많긴 하죠.

 

http://www.popuri.us/ 라는 사이트는 이 모든 불식을 날려버릴 수도 있을것 같다는 기대감을 가지게 합니다. 우선 보시면 아시겠지만 소개를 보면 Goole PageRank, Alexa Rank, BackLinks 이 세가지를 잘 보시면 됩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정보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실수 있겠네요. ㅎㅎ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민이의 식객인 제 블로그의 순위를 체크해 봤습니다.

Google Page Rank는 0 ~10까지 있는데 10이 만점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저는 7이군요..아직도 3단계나 남아 있습니다.

Alexa Rank는 숫자가 낮을수록 좋은겁니다. 저는 350이군요 괜찮은것 같습니다. ㅎㅎ

BackLinks들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수치입니다.

다른사이트들도 해보는데 매우 재미있습니다. 단순해보이는UI 와 내용이지만 한가지 기준이 아닌 여러가지 기준으로 보니까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블로거 기자단으로 있는 대전시의 홈페이지를 넣어봤습니다. 괜찮은 순위로 보입니다. Alexa Rank가 조금 높은듯 하지만 괜찮네요.

 

하나만 더 해봤습니다. 전주시는 대전시보다 규모가 많이 작아서 방문자나 순위에서 밀릴것이라고 예상했는데 거의 예상이 맞더군요.

이거 가지고 다른 사이트 주소 넣어보고 그러면 정말 재미있더군요. 블로거들도 이걸로 해보면 다른 사견(?)이 안들어간 좀더 정확한 순위를 보실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