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食客의 요리

돼지고기는 밥반찬 플러스 알파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0. 9. 25. 07:30
728x90
반응형

이번에 하는 요리는 돼지고기 등심 야채볶음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정성이 들어가지 않으면 맛이 없는 요리인 등심 야채볶음은 흔히 반찬으로도 좋지만 안주, 야식으로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등심 야채볶음은 돼지고기 등심과 당근, 시금치, 버섯, 양파 등 다양한 야채와 함께 볶은 후 간장으로 풍미를 낸 한국 음식을 말합니다.

 

 

 

 1) 좋은 재료들로 준비했습니다. 질좋은 돼지고기와 당면, 신선한 야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지민이가 좋아하는 질좋은 돼지고기를 적당한 길이로 썰어서 청주를 1쿤술 넣어 잡내를 제거해 줍니다.

 3) 신선한 야채를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4) 잡내를 제거한 질좋은 돼지고기에 후추와 소금약간과 마늘을 넣어 밑간을 해놓습니다. 돼지고기에 이렇게 후추를 넣어서 양념을 합니다.

 5) 흰색 재료인 양파먼저 포도씨유를 두루고 볶다가 소금 약간, 마늘 약간 넣고 잘 볶아줍니다. 이렇게 재료는 하나씩 하나씩 볶아냅니다.

 6) 파프리카, 당근 , 부추과 파, 표고버섯도  양파와 같이 차례로 볶아줍니다. 팬에 기름 조금 두르고 소금간해 당근을 볶습니다. 이 때도 당근이 다 익지않았는데 기름이 모자르면 물을 넣어주세요. 볶은 모든 재료를 버무릴 때 바닥에 뻘건 당근기름이 생기지않는답니다.

 

 7) 돼지고기를 볶기전에 양념을 조금하고  밑간이 된 돼지고기에 간장1큰술 넣어 잘 볶아줍니다. 

밑간한 고기는 센불에서 볶다 사진처럼 물기가 생기면 고기가 다 익은거랍니다. 국물이 아깝다고 바짝 볶으면 고기가 질겨지겠지요.

 

 

 8) 각자 재료를 구분해서 팬에 볶아내면 이렇게 고유의 색이 잘 살아납니다. 바쁘다고 해서 한꺼번에 볶지 마세요

 9) 볶은 재료를 큰볼에 넣고 간장2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  2/3큰술, 통깨1큰술 참기름조금, 후추가루 약간을 한데넣고 잘 버무립니다  이제 이 두가지를 살살 버무리면 훌륭한 요리가 탄생합니다. 버무리며 먹어보니 싱거울때는 간장으로 간을 하면 다시 물기가 생기니까  소금으로, 소금을 손으로 비벼가며 고운 소금으로 만들어 간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0) 야식으로도 좋고 출출할때 해서 먹어도 좋은 요리입니다.

 11) 이렇게 만들어진 요리는 게살이나 꽃게 내장과 같이 볶아내면 또다른 퓨전요리가 탄생합니다.

 

명절때 식사하는것이 곤욕인데 이렇게 사놓은 재료를 활용해서 야식이나 중간중간에 배가 허기질때 해먹으면 좋은 요리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