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食客(제주 제주시)

진한 순대의 국물과 입안가득 포만감 '감초식당' (식객 146)

어린왕자같은 식객 2009. 7. 6. 09:34
728x90
반응형

머 기원등이야 이전에 다룬적이 있고 오래된 음식입니다. 그런데 지역마다의 특색이 있어서 제주도의 순대가 또한 별미입니다.

 

게다가 감초식당제주도 제주시 보성시장에서 순대식당이 북적북적한 가운데서도 그 맛이 남다르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곳은 1년이전에도 가본적이 있는데 역시 이번여행에도 일정에 집어 넣었습니다.

 

 

 예전과 다를것이 없는 식당 내부의 모습

 지민이도 이번여행에서 사진좀 찍은듯 합니다. 머가 그리 즐거운지 ㅎ

 감초식당의 간결한 메뉴입니다. 찬들이 기본은 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역시 막걸리가 빠질수가 없을듯 합니다.

 제주순대는 소금과 초고추장을 찍어서 먹을수 있습니다. 제주순대는 초고추장을 찍어먹으면 별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매우면서 시원한 맛을 내는 고추

 

 찰지고 달달한 순대가 특징인 제주순대와 돔베고기와 쌍벽을 이룰만한 수육도 맛이 있는 순대B 메뉴입니다.

 제주도의 순대 참맛을 보여주는 순대국밥입니다.

 

기존 순대국밥은 텁텁한 느낌이 강한데 감초식당의 순대국밥은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순대와 내장이 맛을 배가 시켜줍니다.

 보성시장은 매우 허름해보이는 건물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은곳입니다.

 

보성시장안에서는 여러개의 순대국밥집이 같이 있는데 다른집의 내공도 남다를것 같습니다. 푸짐한 순대와 깔끔한 순대국밥의 조합이 제주도를 발길한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순대 이제 서민적이라고 하기에는 가격이 올른것도 사실이지만 아직까지는 주머니가 가벼운 사람들을 위한 메뉴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 상호 : 감초식당

△ 메뉴 : 순대국밥 (4,500), 모듬순대A (8,000), 모듬순대B (11,000), 순대볶음 (15,000), 고기국수 (4,000)

△ 예약문의 : 064-753-7462

△ 주소 : 제주 제주시 이도1동 보성시장

△ 주차 : 건물 이면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