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진천군청의 바로앞에 자리한 착한가격업소 마당한우촌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3. 12. 2. 07:22
728x90
반응형

마당한우촌

충북 진천군 진천읍 상산로 10-4

043-533-9559

 

진천 군은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가격을 올리지 않고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착한가격 업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직자뿐만 아니라 전 군민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진천군에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곳은 진천읍(고려식당, 김밥세상, 사석한우촌, 마당한우촌, 명가떡집, 오가네착한밥집앤포차, 미소가득꼬마김밥, 양양만두, 어전, 연형식당, 외갓집, 골목식당, 또또크리닝, 헤어테크, 진천컴세상), 덕산읍(맹동집, 금잔디미용실), 초평면(초평농부식당), 이월면(진천막국수, 원미용실) 등입니다.  

마당한우촌이라는 곳은 진천군청의 바로 건너편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느낌이 서민적인 음식점입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이 되면 상수도 요금 20% 감면,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 지원, 공공요금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당한우촌으로 들어가봅니다. 이곳은 지역의 사랑방과 같은 역할을 하는 곳으로 다양한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볼 수가 있습니다. 

신한플레이 앱 안에서 마이샵쿠폰 착한가격업소 혜택 활성화 기능을 설정하면 기간 내 해당 업소에서 1만 원 이상 사용할 경우 2천 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으면 10여가지의 반찬이 나옵니다.  이 세계의 식탁을 차리는 이는 과연 누구일까dy. 모든 물가가 올라가고 있는 이때에 건강하고 믿을만한 식재료를 찾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가격이 저렴해야 부담이 없습니다. 

배가 고파서 메인요리가 나오기전에 반찬부터 먹어봅니다. 

원래는 다른 음식을 주문했는데 2인이상이 주문가능한 음식도 가능하다고 해서 변경했습니다. 

저도 진천을 찾아갈때면 착한가격업소를 한 곳이 지정해서 찾아가보는데요. 가격만 착한 것이 아니라 맛도 괜찮은 것이 제 입맛에도 맞습니다.  

옛날방식으로 끓여낸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보글보글 잘 익어가고 있습니다. 된장찌개나 김치찌개만큼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는 음식이 있을까요. 볶을 경우에는 김치가 많이 부들부들해지는 만큼 맛이 깊어지고, 날김치로 바로 끓이면 김치가 아삭거리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진천군 역시 충청북도에서 밥맛 좋은 곳을 지정해서 운영하기도 합니다. 올해 쌀이 모두 수확이 되어서 햅쌀로 지은 밥맛이 제법 좋습니다. 

마당한우촌에서 먹어본 김치찌개의 역사는 사실상 김치의 역사와 궤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돈이 궁한 서민들이 기존에 먹던 야채 짠지를 배추로 대신 담가먹는 식으로 대중화가 되었기 때문에 그 이전엔 무절임을 김치라고 부르는 경우가 더 많았으므로 사실상 김치찌개도 해방 이후 생겨난 음식임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