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생활체육을 할 수 있는 백세공원과 정자, 산책, 고령자복지주택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4. 5. 1. 07:18
728x90
반응형

이제 백세라는 나이가 그리 멀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고 있습니다. 80세, 90세가 이제 일반적인 수명이 되고 있는 요즘 백세까지 살게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청양에는 백세건강공원이 조성이 되어 있는듯 합니다. 고령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있는 청양으로 떠나볼까요. 

많이 시원해지기는 했지만 한낮에는 산책하기에 딱 좋은 온도는 아니지만 물이 있는 곳으로 오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세건강공원의 건너편에 오면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마치 유아숲놀이장처럼 만들어져 있는데요. 미취학아동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공간입니다. 

공원은 시각의 변화를 통해 적당한 경사를 두어서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어린이공원은 근린에 거주하는 어린이의 보건 및 정서생활의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놀이공간으로서 근린주구의 공원으로 어린이의 생활 및 놀이의 행태 변화를 반영하여 시설의 질을 높이고 어린이의 보건 및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풍요로운 공간이 되도록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산속의 놀이터같은 어린이 공원을 돌아보고 다시 백세건강공원을 걸어봅니다. 지난 비에 곳곳에 흔적이 남겨져 있기는 하지만 천변지역의 대부분은 복구가 되었습니다. 

청양군의 백세건강공원의 상징물이기도한 저 시계는 시간을 어떻게 맞출까요. 거대한 꽃시계가 지금 시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청양을 방문하실 분들은 청양 투어패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청양의 주요 관광지는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청양 알프스공원, 백제문화체험 박물관, 어린이백제문화체험 박물관 등으로 청양투어패스는 관광지 5개소 입장료와 카페를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청양군만의 관광상품입니다.

위에서 흘려내려오는 물이 끊임없이 물레방아 세개를 돌리고 있는데요. 그 물은 지천으로 흘러들어갑니다. 이 부근에서 열리게 될 청양고추구기자 문화축제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축제기간동안 먹방과 식도락을 모자람 없이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향토음식점 외에 먹거리 체험 공간, 별자리 야시장을 다양하게 운영할 것이라고 합니다. 

청양군의 백세건강공원에서는 2023 생활체육시설내 프로그램으로 그라운드골프교실을 운영합니다. 충남도민체전에서도 정식종목으로 되어서 대회도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청양읍 교월1지구에 위치한 고령자복지주택과 임대아파트는 의료·복지시설과 식당,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행정기관과 주거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임대아파트의 영구 임대 형태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입주 자격은 만 65세 이상의 무주택자 군민이 1순위이고, 그 외 신청 점수는 재산과 소득 기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고령자복지주택은 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되므로 1세대에 1주택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주준비를 마친 주택의 내부에는 다양한 커뮤니티공간과 더불어 1층에는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청양교월 고령자복지주택과 100세공원은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주하고 활동하고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청양군은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살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