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우수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으로 선정된 청양 농부마켓

어린왕자같은 식객 2020. 4. 17. 06:00
728x90
반응형

충청남도에 자리한 로컬푸드 매장은 지역마다 하나 이상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여러 로컬푸드매장중 청양의 로컬푸드 직매장인 농부마켓이 충남 지자체 중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청양농부마켓은 농부밥상과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청양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청양의 구도로변에 자리하고 있어서 이곳을 가려면 칠갑산을 가는 길목의 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수 직거래 사업장은 직매장 운영 원칙, 관리 체계, 실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직매장에게 부여하는 농식품부 인증제도라고 합니다. 인증이 되면 2년동안 기간이 인정됩니다.  


로컬푸드는 최근에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농부마켓은 인증판 부착, 홍보비 지원, 전국 우수사례집 발간, 직거래 지원사업 참여시 선정 우대등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백태가 조금 생소할 수도 있는데 건강에는 좋다고 합니다. 


농부마켓은 자신이 팔고 있는 농산물에 이름을 걸고 있습니다. 청양에서 거주하면서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생산하고 자신의 야채를 통해 사람들이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합니다. 


청양군은 올해를 푸드플랜 대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지역과 대도시 직매장 출하 농산물 기획생산과 품목 확대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청양의 농부마켓은 농산물 취급 비중이나 취급 수수료율, 직거래 생산정보 표시, 생산자 관리, 안전성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농부마켓이 자리한 곳에는 청양군의 칠갑저수지를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와서 보니 전망도 좋고 조용하면서도 잠시 뒤를 돌아볼 수 있어서 좋네요. 요즘에는 사람과의 접촉보다 자신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와의 접촉도 좋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이때가 오히려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