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가풍내림음식 계승 시범사업장 서천 다정다반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9. 12. 10. 09:00
728x90
반응형

다정다반

충남 서천군 종천면 산천길 106번길 15

041-953-9705


가풍내림음식 계승 시범사업장이면서 충청남도의 지역먹거리 미더유음식점이기도 한 음식점이 서천에 있습니다. 다정다반이라는 이 음식점은 한적하면서도 느낌이 괜찮은 주거공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정다반은 농촌진흥청 지정 농가맛집입니다. 하나의 음식점이 다양한 곳에서 지정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많은 노력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풍내림음식 계승 시범사업장은 서천의 식자재와 문화를 활용하여 스토리가 있는 향토음식의 상품화 및 체험공간 조성으로 우리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자 지원한 농가맛집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재료를 준비하고 시간에 맞추어서 음식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4인이상부터가 가능합니다. 


충청남도의 미더유 음식점들도 적지 않지만 요즘에는 미더유 음식점이 잘 올라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우선 배가 고프니 식사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정다반이라는 음식점의 이름처럼 다정하게 반찬을 준비한다는 의미라는 생각이 듭니다. 


식문화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어떤 재료, 특정한 순서, 효율적인 조합이 요리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요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차림과 그 맛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미리 상상해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직접 장을 담그고 재료를 손질해서 만들기에 자부심이 대단했습니다. 요리와 일을 잘하는 사람의 공통점은 아무런 연관도 없어 보이는 A와 B 각각에서 새로운 C를 만들어낸다는 것에 있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고 식당의 내부를 한 번 돌아봅니다. 충청남도의 여러곳에서 하는 교육을 수료를 많이 하셨네요. 다정다반은 지역농산물 사용점이기도 합니다. 건강하게 한 끼를 먹어보기위해 지역마다 자리한 식당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