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푸짐하고 든든한 삼계탕 한그릇, 이학돌솥삼계탕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2. 26. 06:30
728x90
반응형

참 좋은 인연을 좋아하신다는 이학돌솥삼계탕 대표분은 좋은 식재료를 활용하여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일명 이학돌솥삼계탕으로 이학은 학을 좋아하시는 대표분의 의견을 그대로 반영하였다고 합니다. 



천안의 대로변에 있는 이학 돌솥삼계탕집은 찾기도 쉽지만 주차장이 잘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천안시는 모범음식점과 천안맛집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범음식점으로만 지정된 곳도 있고 천안맛집과 같이 지정된 곳도 있습니다. 천안맛집은 대부분 모범음식점이기도 합니다. 


좋은 글귀도 걸려 있는데요. 자신의 말만 옳다고 생각하나 다른 삼자가 듣고 바라볼 때 역지사지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입니다. 


천안 맛집으로 지정된만큼 천안 12경을 소개하고 있네요. 이곳은 흥타령축제의 정식 음식점이기도 합니다. 


삼계탕을 주문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끓여 놓은 것이 있는지 금방 나오네요. 


찬은 양파와 김치, 깍두기가 나오는데요. 이곳은 재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모자르시면 그때마다 조금씩 더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팔팔 끓여져서 나오는 삼계탕은 돌솥에 담겨 있기 때문에 오래도록 그 열기가 유지가 됩니다. 우선 닭을 건져내서 먼저 먹어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하고 짜지가 않네요. 


닭을 모두 건져서 먹고 나면 그 밑에는 죽이 남아 있습니다. 저는 닭보다도 좋은 재료를 듬뿍 넣고 남은 죽이 더 좋습니다. 몸이 허할때 먹으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한그릇을 개끗하게 비워보았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해 우수 단백질 공급원인 영계백숙에 인삼의 약효가 어우러지면서 한국인의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이지만 사시사철 몸을 보할때 좋은 음식이 삼계탕입니다. 




이학돌솥삼계탕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156-1

돌솥삼계탕 (12,000), 전복삼계탕 (17,000), 닭볶음탕 (35,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