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맛집(1000)/지민食客(충청도)

설렁탕의 진득함이 있는 천안 한촌설렁탕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12. 6. 06:30
728x90
반응형

한촌설렁탕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미라5길 32

041-571-5871


설렁탕은 파가 많이 들어갈 수 있는 음식이어서 그런지 무언가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음식이기도 하죠. 천안의 한촌설렁탕은 어떤 맛으로 제 입맛을 끌어들일까요. 천안에서 한촌설렁탕은 천안흥타령축제 공식 음식점이기도 합니다. 




한촌설렁탕집은 도심속의 작은 휴양지 같은 느낌으로 이 음식점만의 독특함이 있는 곳입니다. 


보셨죠. 천안시는 천안흥타령춤축제 공식지정업소를 이렇게 지정해놓는다고 해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선정 원산지 표시 우수 음식점이기도 하면서 모범음식점이기도 하고 천안의 자랑음식을 만들어서 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로 들어오니까 조용한 분위기속에 천안의 맛을 즐기기 위해 오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설렁탕집이 맛이 있으려면 김치와 무우가 맛있어야 합니다. 냄새는 참 좋은데요. 얼마나 맛이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김치를 저처럼 이쁘게 잘 썰어보았답니다. 어때요 먹음직스러워 보이나요. 



 좋은 고기(설렁탕은 보통..이그니, 양지, 머리)를 쓰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듯데요. 그동안 배고팠던 느낌을 한번에 날려버리면서 이런게 설렁탕이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해줍니다. 소의 고기와 뼈에서 우러나오는 진하고 깊은 국물의 맛! 이게 천안 한촌설렁탕의 맛입니다. 


파는 건강에도 좋지만 자주 먹다보면 맛도 정말 좋아서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죠. 저도 듬뿍 넣어봅니다. 



파는 얼마든지 듬뿍 넣어서 먹을 수 있으니까요. 그냥 막 넣어서 건강해지라고 먹어봅니다. 양은 그렇게 많지도 적지도 않은 양입니다. 


자 건강하게 한끼 식사 잘 해결했습니다. 음식은 남기지 않아야 했던가요. 한그릇 깨끗하게 비워진 것을 보면 저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뒤에는 천안시에 행차했던 그 당시 모습을 화폭에 담은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독특하면서도 색다른 모습입니다. 이렇게 한끼 잘 식사를 하고 그림도 감상할 수 있는 천안시의 음식점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