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일상다반사

6월8일, 9일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 대덕구청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6. 9. 06:30
728x90
반응형

이제 사전투표가 채 1주일이 남지 않았는데요. 사전투표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투표할 수 있어서 최근들어 투표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대덕구에 사시는 분들은 어디서 사전투표를 하면 좋을까요. 검색해보면 쉽게 나오지만 그냥 대덕구청을 방문하시면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일시
1일차 : 2018-06-08 06시∼18시
2일차 : 2018-06-09 06시∼18시
사전투표소명
오정동사전투표소
건물명
대덕구청(1층, 대강당)
주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전로1033번길 20 (오정동)



http://info.nec.go.kr/electioninfo/electionInfo_report.xhtml


검색하면 지도와 함께 아래의 사전정보가 같이 노출이 됩니다.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는 정정당당 스토리인데요. 이곳에 가면 지방선거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한 명이 7표의 권리행사를 해야 하니 조금 복잡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지방선거의 투표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선거인 본인여부 확인 (본인여부 대조.확인)

 - 아래에 인포그래픽에서도 나오지만 1차에 세장을 교부 받는데 교육감, 광역장, 기초장을 선택한다.

 - 기표를 한 후 투표함에 투입을 한 후 2차 투표용지를 교부받는다.

 - 2차에서 교부 받는 투표 용지는 4장으로 지역 광역.기초의원, 비례광역 및 기초의원을 선택한다. 



다음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대덕구청으로 오시면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거와 관련된 사진을 찍으셨다면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선거사진대전에 응모를 해보세요.


접수 기간 : 2018년 5월 14일(월) ~ 6월 20일(수)
결과 발표 : 2018년 7월 3일(화) / 개별 및 홈페이지 공지
시상식 : 추후 안내


특별상 100편에 모두 10만원 상품권이니 당첨될 가능성이 높네요. 게다가 대상을 받으면 500만원이니 가계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된 선거현장

· 국민의 선거과정 참여, 아름다운 선거 홍보활동, 후보자 등록, 선거운동, 정책선거, 위법행위 단속, 선거비용조사, 투표, 개표, 당선 등


②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고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모습

③ 선거를 통한 화합과 축제분위기의 장

④ 우리 동네 우리 가족 선거 이야기

· 우리 동네의 훈훈하고 아름다운 일상/주민참여활동 및 우리 가족의 선거 관련 내용 등




대전에 있는 다른 구청과 달리 대덕구청에서는 청렴관을 따로 조성을 해놓을 정도로 가장 청렴한 지자체라고 합니다. 종합청렴도 1등급이며 이는 전국  기초자치단에 226개중 의미있는 결과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힘을 합치면 강해지듯이 지하철에서 발도 빼지 못하고 힘들어했던 한 사람을 구하고 싶은 마음으로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꿈꾸는 것은 당신의 한표가 더해지면 미래가 살기가 더 좋아집니다. 



자 사전투표를 하셨다면 대덕구청 뒤쪽에 만들어져 있는 작은 공원을 한 바퀴 돌아보면서 잠시의 여유를 즐겨보세요. 


동네분들의 마실공간이기도 하지만 걸어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저도 가끔 이 근처에 오면 식사를 하고 둘러보기도 하거든요. 


지난 지방선거때 개표장을 가본 적이 있는데요.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공정하게 개표하기 위해 모두들 신경을 쓰고 있더군요. 


저는 사전투표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편하게 투표할수도 있고 지역을 가리지도 않고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렇다면 정보를 알 수 있어야 투표를 할 수 있겠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선거와 관련된 자료를 자세히 제공하고 있답니다. 




아래의 선거통계시스템으로 들어가면 이번 선거에서 접할 수 있는 정보는 모두 접할 수 있습니다. 


http://info.nec.go.kr/


이제 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내가 사는 곳을 이끌어갈 사람을 뽑는 선거에 권리를 행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