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일상다반사

서구에서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 서구청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6. 8. 06:30
728x90
반응형

이제 사전투표가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다음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지와 상관없이 할 수 있어서 바쁜 분들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거리가 있는 분들도 어느곳에서나 투표할 수 있습니다. 중앙 관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신의 거주지나 직장에서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을 수 있지만 이것도 저것도 귀찮은 분들이라면 그냥 서구청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서구에 사시는 분이나 서구에 사시지 않는 분이라도 사전투표일에 오시면 서구청에서 사전투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서구도 행복과 다산이 연결되어 있는 도시로 대전의 중심에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 사람이 7표를 행사할 수 있는데요. 


1차 교부 3종 : 시.도 교육감 (연두색), 시.도지사 (백색), 구.시.군의장 (계란색)

2차 교부 4종 : 시.도의원 (연두색), 구.시.군의원 (청회색), 비례대표 시.도의원 (하늘색), 비례대표 구.시.군의원 (연미색) 



투표때 꼭 필요한 것 (내 자신을 증명) :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간이 발행한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 (자격증, 학생증)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 투표소의 위치는 지방자치단체, 중앙선관위, Daum, Naver에서 제공하는 '내 투표소 찾기'에서 간단히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모습들은 지난번의 지방선거때 행사한 표들이 모이는 장면이었습니다. 사전투표를 하신 것이나 당일 투표를 했던 모든 기표용지가 엑스포에 모였습니다. 




투표일에는 이렇게 투표를 한 기표용지가 모이고 각 정당에서 나온사람과 시민들이 모두 감시하에 개표를 하게 됩니다. 


아직 선거와 관련된 유인물이 오지 않아서 모를 수도 있지만 이렇게 우리동네 공약지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로 제6회 대한민국 선거사진대전이 열리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 일반부문 및 특별부문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7회 지방선거권이 있는 외국인 포함)


⊙ 언론부문

· 현역 사진기자 (단, 한국기자협회 언론사 사진기자에 한함)


①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된 선거현장

· 국민의 선거과정 참여, 아름다운 선거 홍보활동, 후보자 등록, 선거운동, 정책선거, 위법행위 단속, 선거비용조사, 투표, 개표, 당선 등


②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고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모습

③ 선거를 통한 화합과 축제분위기의 장

④ 우리 동네 우리 가족 선거 이야기

· 우리 동네의 훈훈하고 아름다운 일상/주민참여활동 및 우리 가족의 선거 관련 내용 등


공모전과 관련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beautifulday-contest.com/


이렇게 등록된 후보자들을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홍보를 위해 비즈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링 서비스는 무료로 비즈링 서비스는 선거 전날인 6월 12일까지 제공되며 이후에는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사전투표는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할 수 있으니까. 편한 투표방식입니다. 사전투표소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말에는 서구청을 방문해보세요. 


http://info.nec.go.kr/electioninfo/electionInfo_report.x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