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충청)

겨울 음성군의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8. 5. 6. 06:30
728x90
반응형

충청북도 충주시 신니면 모남리와 음성군 생극면 차곡리에 걸쳐 있는 산인 수레의산은 굴법당, 하절터란 곳이 있고 산 중턱에는 기묘한 형상을 하고 있는 병풍바위, 상여바위 등의 특이한 지형지물들이 있으며 병풍바위에서 보는 조망은 앞뒤가 트여 시원한 곳입니다. 산세좋고 공기 좋은 그곳은 음성군의 자연휴양림이 있는데요.




성수기에는 그렇게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겨울의 평일에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조용하게 한바퀴 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1코스 : 휴양림 - 헬기장 - 정상 - 병풍바위 - 상여바위 - 전설의못 - 휴양림 (약 167분 소요)
제2코스 : 휴양림 - 헬기장 - 정상 - 휴양림 (약 79분 소요)
제3코스 : 휴양림 - 헬기장 - 정상 - 병풍바위 - 전설의못 - 휴양림 (약 180분 소요)
제4코스 : 휴양림 - 헬기장 - 정상 - 병풍바위 - 상여바위 - 휴양림 (약 145분 소요)


캠핑하는 사람들은 겨울에도 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은 겨울에는 캠핑장을 운영하지 않는 듯 캠핑족들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아무래도 도심에 있는 곳이 아니라서 그런지 이용객이 적을 수도 있겠네요.


수레의산 자연 휴양림의 캠핑장의 편의시설입니다. 요즘에는 화장실 뿐만이 아니라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있는데 샤워시설은 위쪽에 있는 듯 합니다.



자연친화적인 오토캠핑장으로 뒤의 수레의산과 배경이 잘 어울려 보입니다. 충청북도 음성군은 참 산이 많은 곳입니다. 수레의산은 음성군의 명산으로 작년에 전망대까지 설치가 되었다고 하는데 언제 한 번 올라가 봐야 겠습니다.




이곳 국민여가 오토캠핑장은 성수기에만 운영이 되는 것 같은데요. 군민과 자매결연도시와 일반으로 가격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크기에 따라서 27,000 ~ 45,000원에 1박 이용요금이 부가가 됩니다.


캠핑은 문명의 이기로부터 멀리 떨어져 거친 자연으로 되돌아가 자연과 더불어 고된 생활을 즐기는 소수인들의 취미였던 캠핑이 여가활동의 일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행복을 추구한다는 욜로 열풍으로 인해 캠핑 문화도 덩달아 바뀌고 있는데요. 글램핑(glamping)은 화려하다는 뜻을 가진 '글래머러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혼합해 만든 신조어도 있죠.



캠핑장을 둘러보고 위쪽으로 더 올라가 봅니다. 설명절에도 이곳은 가족이 방문해서 산행을 하다보면 그동안 묵었던 감정을 한 번에 날려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운 비단 위에 국화꽃그림 하나 얹듯이 그곳에 산이 있을 뿐이다라고 말하는 오래된 산의 진실한 말 한마디와 웃는 얼굴이 평안함을 더해 주지 않을까요.



해설가와 함께하면 행복하는 숲체험을 할 수 있는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 집과 단일 숙박시설로 당창포, 향설란, 송다리, 자정향, 해바라기, 금잔화, 함수초등이 있습니다.



음성군에서 1박 2일을 한다면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을 추천하고 싶을만큼 분위기나 공기가 좋은 곳이네요.


이곳의 등산코스는 수레의산휴양림의 청소년수련원-임도(林道)-임도 안내판-임도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수레의산 정상-북쪽 능선-서쪽의 산록으로 하산-임도-청소년수련장으로 이어집니다.


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하면 숲속교실을 지나 천문대가 있는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이길을 숲속 동요길이라고 부르는 듯 합니다.



겨울에도 피톤치드는 나온다고 합니다. 보통은 나무가 왕성하게 자라는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많이 발산하는데 피촌치드를 마시거나 피부에 닿으면 몸과 마음이 맑아진다고 하네요.


음성군의 청소년 수련원은 자연휴양림 내에 있네요. 설 명절도 이제 하루만이 남아 있네요. 연휴는 시작할 때가 좋은데 끝날 때는 무언가 아쉬워서 항상 여운이 남는 것 같습니다.



겨울이 되어 꽃이 보이지 않아도 그대 마음밭은 이미 꽃밭입니다. - 금강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차생로 310-108
대표전화 : 043)878-20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