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대전)

서구여행, 한민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즐기기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6. 10. 12. 06:30
728x90
반응형

대전 한민시장은 대전에서 활성화된 시장중 하나입니다. 대단지 아파트를 두개나 끼고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항상 있는편이고 전체적으로 편한 동선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마침 전통시장 상품권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온누리 상품권이 생겨서 한민시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온누리상품권을 보는 것 같습니다. 

2009년 7월 처음 발행된 온누리상품권은 대한민국 전통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보통 1만원짜리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편이라고 해요.


전통시장을 찾기에는 아직 더운 것 같습니다. 

한민시장은 대형아파트 단지가 두개나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 



과일을 요즘에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는데요. 과일보니까 갑자기 군침이 드는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은 뭐니뭐니 해도 먹거리때문에 인기가 많죠.

전통시장의 먹거리중에 대표적인 것은 순대, 떡볶이, 그리고 저에게는 식혜입니다. 


요즘에는 집에서 반찬을 해먹는 사람이 많지 않죠.

그래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재료로 만드는 이런 반찬이 많으면 많을수록 선택의 다양성이 높아져서 좋습니다. 


제가 이날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한 것은 제가 좋아하는 떡과 그리고 족발, 떡볶이입니다. 

때론 이렇게 사먹는 것도 좋네요. 



한민시장은 막창골목으로도 유명합니다. 다른 시장에 비해서 아케이드나 주차장 시설이 잘 갖추어진 한민시장은 장보기에도 괜찮고 온누리상품권이 있다면 더욱더 가볼만한 시장중 하나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


한민시장은  야채 과일 등 농산물에서 옷, 주방기구, 철물, 잡화 등 공산품과 소, 돼지고기 닭고기 등 축산물,

명태.오징어 갈치 등 각종생선의 수산물등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