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여행지를 찾아서

미국인과 결혼한지 10년 추천 한국여행코스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4. 7. 1. 06:30
728x90
반응형

외국인과 살게 된다는 것은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외국인의 입장에서도 다른 문화속에서 살던 사람과 만나는 기회를 만나게 되는 것에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미국에서 10년을 살다가 한국의 친인척을 만나러 왔을때 외국인 남편에게 한국을 잘 알릴수 있는 여행지가 어디일지 포스팅해본다.

 

만약 뉴욕이나 LA에 거주하던 사람들이라면 서울이라는 곳이 그다지 색다르게 느껴지지는 않을듯 하다. 한국인조차도 잘 모르는 역사와 전통, 자연의 아름다운 곳을 찾아가는 여행이 어떨까?

 

전주 1박 2일 여행

 

대전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전주는 가까우면서도 볼것이 많은 곳이다. 대전에서 아침을 먹고 출발해서 점심을 먹고 한옥에서 숙박 그리고 아침, 점심을 먹고 오는 코스정도가 괜찮아 보인다.

 

첫날 점심으로 베테랑분식, 웽이콩나물, 해동국수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베테랑분식의 칼국수는 좀 독특하다. 조그마한 그릇에 아주 그득 담겨 나오며 잘 풀어보니 우동면발같은 느낌으로 잘 비벼서 먹으면 국물도 적당하게 시원하고 면발도 잘 넘어간다.

 

http://blog.daum.net/hitch/5474362

 

 

 

육수도 괜찮고 면발도..만족할만한 수준이였던 해동국수의 소바..추천할만하다.

 

http://blog.daum.net/hitch/5473966

 

 

 

 

 

콩나물이 정말 푸짐하게 담겨져 나온다. 아삭아삭한 콩나물은 한국인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재료로 전주는 남문시장을 중심으로 상인들이 즐겨먹던 콩나물국밥이 유명하며, 전주와 그 부근의 전라북도의 대부분 지역의 밥상에서 콩나물요리만큼은 김치와 함께 꼭 빠지지 않는다.

 

http://blog.daum.net/hitch/5473965

 

점심을 챙겨 먹었으니 이제 슬슬 볼만한 곳을 찾아 돌아다녀야 하는데 한국은 처음 온 외국인이니 전주 한옥마을이 적합해보인다.

 

 

 

이성계의 영정을 모셨다는 경기전과 전주사고, 하마비를 보면서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돌아보고 체험장도 돌아보는 것이다. 2시간정도면 적당할듯..

 

http://blog.daum.net/hitch/5472574

 

 

 

 

이곳은 칠백여채가 몰려 있는데 근현대사를 압축시켜 좋은듯한 생활박물관 같다. 마치 생활속의 작은 민속촌같다는 느낌

 

http://blog.daum.net/hitch/5472576

 

숙박할곳을 찾아야 하는데 전주 한옥마을의 여러곳에서 숙박해본 결과 추천할만한 곳은 학인당이 가장 좋을듯 하다.

 

 

 

일본과 조선의 한옥건축방식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곳이 학인당이다. 규모도 한옥치고는 꽤 큰편이다.  7량가구(七樑架構)의 곱은자집으로, 꺾이는 부분의 팔작지붕 처리가 흥미로우며 추녀와 사래 끝 등에는 동판(銅板)으로 싸서 풍우를 막게 하였다. 이 건물은 조선말기에 건립된 상류가옥으로 한옥보존지역의 대표적인 건물 중 하나이다.

 

http://blog.daum.net/hitch/5472565

 

여유롭게 분위기를 즐기고 저녁에 시간이 남으면 전주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가맥을 즐기러 가보자.

 

 

 

가맥은 전주만 있는 호프집의 다른 형태같은데 그 덕분인지 전주를 돌아다니다가 보면 호프집이 별로 눈에 띄이지 않고 가맥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 그중에서 유명하다는 전일갑오를 가봤는데..괜찮은 분위기이다. 안주가 독특하다는 것이 특징

 

http://blog.daum.net/hitch/5472569

 

 

아침을 꼭 먹어야 한다면 한옥마을내에 있는 한정식집 다문에서 식사를 하는것도 괜찮아 보인다. 우선 정갈한 나물위주가 먼저 나오고 요즘 채소값이나 나물값 비싼거 아시죠? 요즘에는 고기나 각종 햄종류보다 나물같은것을 먹을수 있는것이 더 여유있는 사람들이라는 소리도 있다.

 

http://blog.daum.net/hitch/5472704

 

아침을 건너뛰고 고기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에루화가 좋은 선택처럼 생각된다.

 

 

 

 

에루화의 고기는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더 익히면 먹을수 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떡갈비이고 떡과 같이 붙어있다는 건데 고기를 잘게 저며서 먹기 좋게 되어 있다.

 

http://blog.daum.net/hitch/5472703

 

식사가 끝나면 전주한옥마을을 쭉 걸어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전주벽화마을을 보고 대전으로 돌아오는 행로도 괜찮아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