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1000)/한국여행(제주)

제주도의 생태를 한눈에 '한라생태숲'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2. 7. 17. 06:30
728x90
반응형

한라생태숲이라는곳은 숲이 훼손되어 방치되었던 야초지를 원래의 숲으로 복원 조성한 곳으로 난대성 식물에서부터 한라산 고산식물까지 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안한 휴식공간과 다양한 자연생태계의 자연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지나가다가 이렇게 생태숲을 만나볼수 있는데 제주도의 산중턱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한라생태숲은 희귀 향토수종을 집중적으로 자체 증식해 올해 상반기 생태숲 주변 도로변과 탐방로에 자체 생산한 범부채, 제주상사화 등 초화류 5종 8460본을 식재하는 등 복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한다.

기후변화로 인해 제주도의 온·난대 수종 및 한라산 고산대 희귀수종에 대한 유전자 보급이 시급한 시점에 이르렀고 또 한라산의 식생파괴가 확산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훼손지 복구를 위한 식물증식 및 내한성 적응시험을 할수 있다고 한다.

 

휴가철을 살짝 비켜서 가면 정말 조용하게 숲길을 걸어볼 수 있다.

제주도의 다양한 생태를 볼 수 있는 한라생태숲이다. 시간만 있다면 이 넓은공간을 돌아다니면서 탐방을 해보련만 아쉽긴 하다.

한라산에서 여러가지 요청할때 저 헬기로 공수한다고 한다. 지금은 대기중이라고 한다.

이 헬기가 뜰수 있을까? 혹은 그냥 전시용으로 남겨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금 허술하더군요. ㅎㅎ..

 

지금은 만들어져 있는 방문자센터는 시청각실, 전시실, 체험교실 등으로 구성, 체험학습공간으로 제공되며, 식생복원공사는 팽나무와 범부채 등 총31종 16,305본을 탐방로변과 야생화전시원 등에 식재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