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체험단 및 삶이야기/체험단 & 삶

하이포크가 획득한 CCMS란?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0. 12. 13. 07:30
728x90
반응형

소비자와 기업사이에 발생하는 문제는 지금도 수없이 발생하고 기업의 수만큼 혹은 소비자의 일정 비율만큼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의 경우 개개인으로 약자로 기업에 문제를 제기하기란 쉽지가 않은데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제도로 CCMS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형태로 구축되고 있습니다.

 

 

♣ CCMS(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이란?

기업이 소비자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불만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해결하여 궁극적으로는 소비자의 만족을 창출하는 하는 기업에게 주는 인증으로 2005년 9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표한 프로그램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 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도입기인만큼 삼성전자, 농심, 롯데백화점 등 대표적인 고객만족경영기업들이 획득에 성공하였고 양돈업계에서는 하이포크가 업계 최초로 2010년 12월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CCMS는 3단계에 의해 진행이 되는데 실행체계의 구축 -> 자율관리 프로그램의 운영 -> 자율관리의 유지.촉진 및 개선의 과정을 거쳐서 선정이 됩니다.

 

소비자와 기업 양쪽의 도입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는데 소비자는 문제의 신속한 해결과 처리구조와 절차에 대해서 알 수 있을뿐더러 CCMS를 운영하는 기업의제품이나 서비스를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비자 불만 및 소비자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고 소비자분쟁으로 인한 법적 분쟁과 신뢰, 이미지 제고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좋은 제도로 판단되는 CCMS의 도입을 시도한 하이포크는 업계 최초 CCMS인증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01

02

03

04

 http://blog.daum.net/hitch/5472808

 http://blog.daum.net/hitch/5472822

 http://blog.daum.net/hitch/5472865

 http://blog.daum.net/hitch/5472898


 

 

 

 

 

 

 

 

 

 

다양하고 질좋은 돼지고기를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공급하고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