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갈마동 맛집

서구의 착한가격 전통 콩나물밥집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6. 9. 20. 06:30
728x90
반응형

음식점명 : 전통콩나물밥

음식점주소 : 대전 서구 월평중로4번길 80

Tell 042-483-8898 이면도로

Menu 콩나물밥(4,000), 육회 대/소 (10,000/8,000)


대전 갈마동에 있는 콩나물밥집으로 전통 콩나물밥집은 지역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콩나물 비빔밥만 먹으면 단돈 4,000원에 먹을 수 있지만 보통은 육회를 하나 추가하는 편이죠 그래서 양이 조금 적은 합치면 육회 콩나물 비빔밥이 8,000원 정도 되는 것입니다.


전통 콩나물밥집은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잘 찾아야 합니다. 



착한가격업소라고 대전광역시, 서구 지정하는 곳입니다. 


저도 어렸을 때 이런 곳을 갔던 것을 기억합니다. 쥐눈이콩으로 만든 콩나물이 맛있긴 한데 까만 콩껍질이 있었던 콩나물로 손이 많이 가는 콩나물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거의 찾아보기가 힘들지만 맛있었던 기억은 그냥 추억으로만 지나갑니다.



콩나물은 유기농이 될 수록 고소한 맛이 더해집니다. 요즘 콩나물은 빨리 키우기 위해서 물을 과하게 먹여서 그런지 맛이 없고 좀 질척질척한 느낌이 강합니다. 이곳은 그런 느낌이 없습니다. 



콩나물밥은 저렴하긴 합니다. 콩나물과 밥 그리고 양념만 있으면 되니까 저렴하게 팔 수 있는 메뉴인데 전통 콩나물밥집은 딱 그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장정이 먹기에는 보통은 좀 양이 적습니다. 그러니까 가격은 4,000원 !!


시래기국은 무제한..리필이 되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콩나물밥집은 바로 이 양념에 그 경쟁력이 있습니다.

고소하면서도 짭쪼름하고 입안에 착착 감기는 맛이 있어야죠.



개인적으로 전통콩나물집은 이 근처에서는 괜찮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전통 콩나물밥집은 마케팅 전략을 잘 세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착한가격이라고 정해져 있어서 긍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한 그릇 깨끗이 비웠습니다. 이곳은 가깝다면 저녁에 반주 한잔을 먹기 위해서 한번 들르고 싶은 곳입니다. 가격대비 만족할만한 수준을 전달하는 맛집입니다. 특히 대전에서는 콩나물밥이 다 고만 고만한 수준인데 비빔밥으로는 그 질이 좋았던 진주비빔밥과 느낌이 비슷한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