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 (1000)/대전 대덕구 맛집

대전 바다장어집, 엄청난 크기의 바다장어산꼼장어

어린왕자같은 식객 2014. 9. 12. 06:30
728x90
반응형

지민이의 식객 평가 [별3개 반/5개만점]

음식점명 : 바다장어산꼼장어

음식점주소 : 대전 대덕구 중리남로 13-1 (대전 대덕구 중리동 182-3)

Tell 042-634-5264

Menu  바다장어구이 소/중/대 (30,000/50,000/70,000), 산꼼장어 양념볶음 (25,000), 산꼼장어 소금구이 (24,000)

 

모임이 있던 날입니다. 

동생들과 이곳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대전에서 제대로된 바다장어집을 찾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꼼장어집은 많아도 바다장어집은 별로 없죠.  

 

 

어떻게 찾다보니 이곳 바다장어산꼼장어집을 찾았습니다.

중리동도 많이 변했습니다. 예전같지 않게 거리 분위기가 많이 쇄신되었습니다.

 

 

우릴 기다리고(?)있는 바다장어입니다.

 

 

장어집들은 대부분 반찬이 부실합니다. 그냥 장어를 맛나게 먹는쪽에 집중하기 마련이죠.

 

 

이 절인 깻잎에 싸서 먹으면 괜찮습니다.

 

그냥 미역국입니다. 속을 먼저 달래주려면 이것만한 것도 없긴 합니다. ㅎㅎ

 

 

계란찜도 나와줍니다. 보슬보슬한 느낌의 계란찜이네요.

 

 

헉..대짜리를 주문했더니 이건 머..전기뱀장어 수준입니다. 일명 아나고라고 불리는 바다장어인데 민물장어와 꼼장어 사이에 껴서 인기가 없었지만 가격대비 영양가가 좋은 음식입니다. 머리와 몸통을 따로 손질하고 뼈부분은 바싹하게 익혀서 먹으면 좋습니다.

 

 

몸통하나를 갈고 뼈를 주변에 두르니 그냥 가득 차버립니다.

크기가 상상히 가시나요? 대단한 크기입니다. 바다로 떠난 고기나 장어들은 크기에 제한을 받지 않고 크기 때문에 민물생선보다 보통 큰편입니다.

 

 

저기에 아직 살아숨쉬는것은 바로 바다장어 머리입니다.

 

 

머리는 반으로 자르고 몸통은 이렇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익혀줍니다.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이렇게 바다장어와 마늘, 초생강등을 넣고 싸먹으면 됩니다.

오..바다장어는 민물장어가 가진 그런 민물비린내가 없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바다장어가 잘 익어갑니다. 양이 상당한편입니다 네명이서 먹기에 아주 충분한 양입니다. 민물장어였다면 두배의 지출을 감내해야 했을겁니다.

 

 

고소하지만 살짝 가시가 있어서 먹기가 조금 귀찮을수도 있지만 민물장어와 동급인 영양가에 크기도 크고 가격은 저렴한 바다장어집입니다. 다른곳도 있나 찾아보고 가봐야 되겠어요.

반응형